top of page
logo02-1.png

까르띠에 프리베 탱크 노말

메종의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전설적인 타임피스들을 현대적인 기술력으로 재해석한 리미티드 에디션 모델로 구성된 까르띠에 프리베 컬렉션은 컬렉터들 사이에서 특히 인기가 높다. 2023년에는 메종의 가장 중요한 유산으로서 1917년 탄생한 최초의 탱크 워치를 재해석한 ‘탱크 노말’이 새롭게 합류했다.


까르띠에 프리베 탱크 노말
까르띠에 프리베 컬렉션에 새롭게 추가된 탱크 노말 워치. Ryan Hopkinson © Cartier

오리지널 모델과 동일한 비율과 베벨링 처리한 사파이어 크리스털을 적용한 시, 분 모델은 옐로 골드 또는 플래티넘으로 제작한 4가지 모델로 구성되었다. 모델에 따라 브라운 또는 블랙 컬러의 악어가죽 스트랩과 함께 1970년대의 탱크 워치에 경의를 표하며 서로 강렬한 대비를 이루도록 새틴 및 폴리싱 처리한 옐로 골드 또는 플래티넘 소재로 제작한 브레이슬릿을 까르띠에 프리베 컬렉션에서 처음으로 만나볼 수 있다.


새로운 탱크 노말 워치. Ryan Hopkinson © Cartier



새로운 탱크 노말은 스켈레톤 모델로도 출시되었다. 24시간을 표시하는 이 시계는 분침이 1시간에 한 바퀴를 회전하는 반면, 시침은 12시간이 아닌 24시간에 한 바퀴를 회전하는 독창적인 메커니즘을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낮 시간은 다이얼의 윗부분에서, 밤 시간은 아랫부분에서 각각 확인할 수 있다. 까르띠에의 워치메이커들은 낮에서 밤으로의 전환을 형상화하기 위해 다이얼을 절반으로 나눠 태양과 달의 모양을 형상화했는데, 스켈레톤 브리지에는 컬러 그러데이션 효과를 더했다.


탱크 노말 스켈레톤 모델. Ryan Hopkinson © Cartier



고유 번호를 부여한 50점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출시되는 탱크 노말 스켈레톤 모델은 브라운과 그린 컬러의 악어가죽 스트랩 그리고 크라운에 1개의 카보숑 컷 블루 사파이어를 세팅한 옐로골드 또는 크라운에 1개의 카보숑 컷 루비 및 버건디와 그레이 컬러의 악어가죽 스트랩을 매치한 플래티넘 모델로 구성되었다. 또한 케이스에 42개의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플래티넘 모델에는 2가지의 블루 컬러 악어가죽 스트랩을 매치했으며, 단 20점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출시된다.


Editor: Ko Eun Bin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