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logo02-1.png

까르띠에 여성 창업 이니셔티브, 문우리 대표 1등 수상

까르띠에는 업계를 선도하는 최고의 주얼리 & 워치 메종으로서 오랫동안 기업의 책임과 윤리를 강조했다. 사회적 불평등과 환경 오염 문제 등에 대해 까르띠에는 적극적으로 목소리를 내며 변화를 만들기 위한 움직임에 앞장섰다. 그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까르띠에는 2006년부터 ‘까르띠에 여성 창업 이니셔티브(Cartier Women’s Initiative)’ 프로젝트를 통해 여성 창업자들의 성취와 잠재력을 조명하고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해왔다.


까르띠에 여성 창업 이니셔티브 시상식
까르띠에 여성 창업 이니셔티브 시상식

올해로 16주년을 맞이한 까르띠에 여성 창업 이니셔티브 시상식은 지난 5월 10일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었다. 커뮤니티의 결속을 강화하고 다양한 부문의 협업을 이끌어내기 위해, 메종은 올해 성별에 관계없이 지원 가능한 ‘다양성, 공정성 및 포용성 어워드(Diversity, Equity and Inclusion)’를 추가하며 전폭적인 지원에 나섰다.


까르띠에 여성 창업 이니셔티브 시상식
동아시아 지역 1등 수상자인 '포티파이(40FY)’의 문우리 대표.

이번 시상식에선 특히 국내 온라인 멘탈 케어 솔루션 전문 기업 ‘포티파이(40FY)’의 문우리 대표가 동아시아 지역 1등 수상자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문우리 대표는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통해 정신건강 진단과 맞춤형 치료를 제공하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마인들링(MINDLiNG)’을 개발하여 운영 중인 촉망받는 기업가다. 이번 수상에 힘입어 문우리 대표는 10만 달러의 재정 지원과 더불어 맞춤형 멘토링 및 코칭과 미디어 노출 세계적인 경영대학원인 ‘인시아드(INSEAD)’의 교육 과정 등의 혜택을 받게 되었다.


까르띠에 여성 창업 이니셔티브 시상식
동아시아 지역 1등 수상자인 '포티파이(40FY)’의 문우리 대표.

한편, 2023년 6월 30일 오후 6시(CEST)까지 까르띠에 여성 창업 이니셔티브의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2024년 에디션의 신청이 진행된다. 까르띠에는 11개의 각 어워드 별 상위 3개의 비즈니스를 대표하는 33명의 펠로우를 선정해 재정적, 사회적, 인적 자원을 제공하며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 리더십 스킬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Editor : Lee Tae Hyung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