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logo02-1.png

[WW 2023] 에르메스 H08 크로노그래프

에르메스의 H08 컬렉션이 다양한 소재와 컬러 베리에이션으로 무장한 채 돌아왔다. 이번 컬렉션을 통해 에르메스는 편안함 속에서도 품격을 잃지 않는 메종의 미학을 다시금 증명했다.


WW2023 에르메스 H08 크로노그래프
H08 모노푸셔 크로노그래프

지난 2021년 3월 에르메스 워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필리프 델로탈(Philippe Delhotal)의 지휘 아래 첫선을 보인 에르메스의 H08 컬렉션은 뛰어난 균형미와 대조적인 요소들 간의 융합으로 큰 관심을 받았다. 2023년 에르메스는 H08 컬렉션의 시그니처 디자인 코드를 그대로 유지한 채 다양한 소재와 컬러를 배합한 모델을 선보이며 컬렉션에 새로운 생명력을 불어넣었다.


WW2023 에르메스 H08 크로노그래프
H08 모노푸셔 크로노그래프

올해 에르메스가 선보인 신제품 중 가장 많은 주목을 받은 모델은 ‘H08 모노푸셔 크로노그래프’이다. H08 컬렉션 최초의 컴플리케이션 모델인 이 시계는 H08 특유의 간결한 디자인을 유지하기 위해 크로노그래프 푸셔와 크라운이 통합된 모노푸셔 크로노그래프를 탑재한 점이 특징이다. 가로세로 41×41mm 사이즈의 케이스는 그래핀 파우더로 코팅한 카본 파이버로 제작했으며, 새틴 피니싱 및 폴리싱 처리한 티타늄 베젤을 적용했다.


블랙 컬러의 다이얼은 서브 카운터와 내부 링 부분에 거친 콘크리트의 질감을 재현한 피니싱을 더해 한층 입체적인 디자인으로 완성했다. 또한 다이얼의 3시와 9시 방향에 배치한 서브 카운터와 4시와 5시 방향 사이의 날짜 창은 케이스와 동일한 쿠션 형태로 제작해 더욱 시크하고 스포티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H08 컬렉션을 위해 디자인한 아라비아 숫자 인덱스에는 화이트 컬러를, 중앙 크로노그래프 핸드와 서브 카운터의 핸즈 등에는 오렌지 컬러를 적용해 전반적으로 통일감을 부여하는 동시에 가독성을 높였다. 에르메스의 H08 모노푸셔 크로노그래프는 크로노그래프 모듈을 탑재한 인하우스 오토매틱 칼리버 H1837로 구동되며, 오렌지 컬러의 러버 스트랩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위) H08 그린 컬러와 옐로 컬러, (아래) H08 블루 컬러와 오렌지 컬러.



에르메스는 새로운 크로노그래프 모델과 함께 H08 컬렉션에 다채로운 컬러 베리에이션 모델을 추가했다. 옐로와 그린, 블루 또는 오렌지 컬러가 매치된 이 시계는 H08 라인에 역동성을 부여한다. 가로세로 39×39mm 사이즈의 케이스는 알루미늄 유리 섬유와 슬레이트 파우더를 조합한 소재로 제작해 은은한 실버 컬러를 띤다. 베젤과 크라운은 블랙 컬러 세라믹으로 완성해 밝은 컬러의 케이스와 강렬한 대비를 이룬다.


H08 옐로 컬러, 그린 컬러, 블루 컬러, 오렌지 컬러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시계의 다이얼은 모노푸셔 크로노그래프 모델과 동일하게 콘크리트의 질감을 재현한 패턴으로 장식했고, 아워 마커와 핸즈는 모델에 따라 옐로와 그린, 블루 또는 오렌지 컬러로 완성했다. 이 시계는 약 46시간의 파워 리저브를 보장하는 에르메스의 인하우스 오토매틱 칼리버 1837을 탑재하고 있으며, 각 모델의 다이얼에 적용된 색상과 일치하는 러버 스트랩이 시계와 함께 제공된다.


Editor: Lee Tae Hyung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