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logo02-1.png

루이 비통, 독립 시계제작자 대상 루이 비통 워치 프라이즈 제정

루이 비통이 독립 시계제작자 대상의 ‘루이 비통 워치 프라이즈’ 제정을 발표했다. 루이 비통 라 파브리끄 뒤 떵이 주관하는 이 상은 워치메이킹의 혁신에 대한 열정과 우수성에 대한 끊임없는 탐구에 내재한 가치에 기반한다.


루이 비통 라 파브리끄 뒤 떵(La Fabrique du Temps Louis Vuitton) 공방 외부 전경.

지난 11월 말, 루이 비통은 ‘루이 비통 라 파브리끄 뒤 떵(La Fabrique du Temps Louis Vuitton)’이 주관하는 ‘루이 비통 워치 프라이즈(Louis Vuitton Watch Prize for Independent Creatives)’의 제정을 발표했다. 스위스 제네바 소재의 워치 공방인 루이 비통 라 파브리끄 뒤 떵은 이 상의 제정을 통해 독립적인 워치메이킹 산업의 창의적인 재능, 장인정신 및 대담함을 장려하고 워치메이킹 장인들과 사업가들을 지원하고 격려하며 미래 세대와 함께 나아갈 계획이다.


루이 비통 시계 분야 디렉터 장 아르노(Jean Arnault)는 "워치메이킹 산업은 성장이 멈춰있거나 근접할 수 없는 분야가 아닙니다. 젊은 세대의 시계 애호가들은 열정적이고 이 시장에서 새로운 혁신 과정을 보고 싶어하죠. 그것이 바로 루이 비통 라 파브리끄 뒤 떵 워치 공방이 새로운 계획을 선보이고 싶어 하는 이유입니다."라고 말했고, "이번 제정 건은 워치메이킹의 새로운 발전을 장려하고 기술적 혁신과 전위적인 측면에서 최고의 아이디어를 지지하는 자선 사업의 일환이자 독립적인 프로젝트입니다."고 덧붙였다.


루이 비통 라 파브리끄 뒤 떵 공방에서 땅부르 워치를 제작하는 과정.

2014년 스위스 제네바 메렝 지역에 설립된 루이 비통 라 파브리끄 뒤 떵 워치 공방은 워치메이킹에 대한 특별한 접근 방식을 유지하고 있으며 독립 제조업체와 같은 성격을 잃지 않고 지속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혁신과 대담함 그리고 장인정신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설립된 이 공방은 우수한 워치를 만드는 워치메이킹 장인들로 구성된 팀이 처음부터 끝까지 하나하나 이끌어 가고 있다. 루이 비통 라 파브리끄 뒤 떵 워치 공방이 독립 워치메이커를 위한 루이 비통 워치 프라이즈를 제정한 것도 이러한 포부에서다. 루이 비통 워치 프라이즈는 전 세계의 워치메이커, 디자이너, 기업가, 최근 졸업생 및 창의적인 사람들 모두에게 열려 있다.


루이 비통 라 파브리끄 뒤 떵 공방의 워치메이커.

평가를 위해 루이 비통은 전문 기자와 전문가, 장인, 예술가, 수집가들로 구성된 워치메이킹의 혁신과 창의성에 대한 열정을 공유하는 업계 전문가 50인을 위원회원으로 소집했다. 후보자들은 2023년 상반기를 시작으로 2023년 5월 말까지 ‘루이 비통 워치 프라이즈’ 공식 웹사이트에서 온라인 등록을 통해 프로젝트를 제출할 수 있다. 2023년 9월, 루이 비통 주최 측과 글로벌 및 독립 워치 전문가들로 구성된 위원회가 20명의 준결승 진출자 명단을 작성할 예정이며, 이 명단은 온라인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이후, 위원회는 2023년 12월 디자인, 창의성, 혁신, 장인정신 및 기술적 복잡성에 따라 최종 후보 5명과 함께 최종 심사를 진행할 5명의 심사위원단을 지정할 예정이다. 2024년 1월에는 독립 시계제작자 대상 루이 비통 워치 프라이즈 최종 후보 5명이 모두 파리에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받게 되며, 수상자는 루이 비통이 주최하는 특별 리셉션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독립 시계제작자 대상 루이 비통 워치 프라이즈 최종 수상자에게는 창작 프로젝트의 필요에 따라 루이 비통 라 파브리끄 뒤 떵 워치 공방으로부터 1년간의 멘토링과 함께 보조금이 제공된다. 최종 수상자를 위한 전담팀이 마케팅, 산업전략, 브랜드 재무관리는 물론 커뮤니케이션, 저작권, 기업 법적 문제 등 다양한 측면에서 수상자를 지원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louisvuittonwatchprize.com 에서 확인 가능하다.


Editor: Lee Eun Kyong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