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logo02-1.png

튜더, 새로운 파트너십으로 스위스 사이클링 지원

스위스 시계 브랜드 튜더가 스위스 사이클링과 새로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튜더 x 스위스 사이클링
튜더 x 스위스 사이클링

스위스의 많은 사이클링 챔피언들은 스포츠 관리 기관 역할을 하는 스위스 사이클링(Swiss Cycling)을 통해 프로 사이클링을 시작한다. 스위스 사이클링은 아마추어 및 준-프로 종목을 포함한 모든 수준의 선수들을 육성하고, 다양한 스포츠 경력을 제공함으로써 프로 수준에서 경기에 참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튜더 프로 사이클링 팀
튜더 프로 사이클링 팀

스위스 사이클링의 핵심 임무는 BMX부터 더트, 그래블, 로드까지 모든 종류의 라이딩에서의 차세대 챔피언을 육성하는 것이다. 이미 올림픽과 세계적인 경기에 출전하는 스위스 사이클링 선수들을 다수 배출했다. 2022년 스위스 로드 라이딩 엘리트와 U23 챔피언인 로빈 프로이드보(Robin Froidevaux)와 닐스 브룬(Nils Brun)을 포함한 다수의 튜더 프로 사이클링 팀(TUDOR Pro Cycling Team) 멤버들 역시 스위스 사이클링을 통해 배출된 선수들이다. 결과로 증명하듯이, 스위스 사이클링은 스위스가 이 스포츠에서 높은 위치를 선점할 수 있도록 길을 열어준다.


(좌) 닐스 브룬, (우) 로빈 프로이드보



2023년 튜더는 스위스 사이클링의 임무에 힘을 실어주기로 결정, 새로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튜더는 스위스에서 지속적으로 사이클링을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튜더의 프로팀은 스위스와 스위스 사이클링과의 협력을 통해 튜더가 스포츠의 본질과 구조의 중요성을 이해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마지막으로, 튜더 프로 사이클링팀의 화룡정점은 선수들이 우리의 파트너인 BMC의 자전거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라고 스위스 사이클 감독인 토마스 피터(Thomas Peter)가 말했다.


Editor: Lee Eun Kyong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