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스포츠와 예술의 경계를 허문 위블로와 키드슈퍼의 파트너십

최종 수정일: 6일 전

스위스 워치메이커 위블로는 혁신적인 워치메이킹 외에도 스포츠, 문화 그리고 예술과의 창의적이고 대담한 협업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위블로는 그 행보를 이어 최근 브랜드 키드슈퍼(KidSuper)와의 파트너십을 발표하며 뉴욕 브루클린에 위치한 스튜디오 ‘키드슈퍼 월드(KidSuper World)’ 위의 루프탑 축구장을 공개했다.

위블로 x 키드슈퍼 캠페인 이미지.

키드슈퍼는 아티스트이자 디자이너 콜름 딜레인(Colm Dillane)이 설립한 브랜드로 패션 뿐만이 아니라 미술과 음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창작 활동을 펼치고 있다. 콜름 딜레인은 최근 가장 창의적인 디자이너로 업계에서의 명성을 쌓아 2021년엔 LVMH 프라이즈의 칼 라커펠트상을 수상했으며 2023년엔 루이 비통 FW23 컬렉션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참여해 같은 해 글로벌 패션계 가장 영향력 있는 500인(BoF 500)에 선정된 바 있다. 전직 축구 선수였던 그의 정체성의 중심에 자리한 축구에 대한 애정은 위블로 x 키드슈퍼 축구장의 바탕이 되었다.

위블로 x 키드슈퍼 축구장의 오프닝 이벤트 현장.

위블로와 키드슈퍼의 협업으로 탄생한 루프탑 축구장은 축구를 하나의 라이프스타일로 풀어내 스포츠, 디자인 그리고 커뮤니티가 어우러지는 창의적인 공간으로 완성됐다. 이번 오프닝을 기념해 위블로는 콜름 딜레인이 디자인한 커스텀 디지털 교체 보드를 공개했다. 축구장의 오픈을 기점으로 위블로와 키드슈퍼의 파트너십은 향후에도 창의적인 프로젝트와 참여형 액티베이션을 이어갈 것임을 예고했다.

위블로 x 키드슈퍼 축구장의 전경.

“저는 위블로와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매우 설렙니다. 위블로는 제가 존경하는 브랜드로 전 세계 축구계와 창의적 혁신의 최전선에 서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지금까지 살아온 모든 도시에서 축구를 해왔고, 이 축구장은 제가 오랫동안 꿈꿔온 프로젝트입니다. 축구는 제 정체성을 형성하는 데 큰 영향을 주었고 이제 위블로와 함께 다음 세대를 위한 공간을 만들게 되어 믿기지 않을 만큼 기쁩니다. 이것은 예술, 디자인, 그리고 스포츠가 가장 진정성 있게 하나가 되는 순간입니다.”

— 콜름 딜레인(Colm Dillane), 키드슈퍼 창립자

키드 슈퍼 창립자 콜름 딜레인

“키드슈퍼의 창의적 세계는 대담하고 신선하며 뚜렷한 목적을 지니고 있습니다. 바로 위블로와 닮았죠. 이번 축구장 오픈을 통해 두 브랜드의 창의성과 커뮤니티에 대한 공통 가치를 실현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콜름의 에너지와 비전은 위블로에 많은 영감을 주며, 이번 협업은 문화와 스포츠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이들과 함께하겠다는 브랜드의 약속을 보여줍니다.”

– 줄리앙 토르나레(Julien Tornare), 위블로 CEO

위블로 x 키드슈퍼 캠페인 이미지.

위블로와 키드슈퍼의 파트너십은 예술과 혁신을 결합한 두 브랜드의 미래 지향적 비전을 담고 있다. ‘아트 오브 퓨전(Art of Fusion)’ 철학 아래 세계 축구 무대에서 헤리티지를 쌓아온 위블로는 예술과 스포츠의 경계를 허무는 협업을 통해 키드슈퍼가 지향하는 스포티한 유스 컬처적 감성과도 깊은 연결점을 만들었다.

Editor : Choi Ha Young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