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데마 피게가 두바이 워치 위크에서 제시한 워치메이킹의 미래
오데마 피게가 두바이 워치 위크 2025에서 새로운 세팅 기기를 발표했으며 행사 주간 동안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역사적인 워치메이커를 기린 브레게 250주년 기념 소더비 경매
지난 11월 9일, 제네바에서 개최된 소더비의 가을 시계 경매에서 '브레게 창립 250주년 기념 특별 경매'가 함께 진행됐다.

역대급 낙찰가 256억원을 달성한 파텍 필립 Ref.1518
11월 8, 9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필립스 박스 앤 루소의 ‘디케 이드 원(2015–2025)’ 경매가 파텍 필립 Ref.1518을 포함해 역대급 매출 총액을 기록했다.

티파니의 창조적 유산을 기린 전시 ‘With Love, Seoul’
티파니가 지난 11월 1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아레나광장에서 전시 ‘With Love, Seoul’을 개관했다.

파리에 들어선 까르띠에 현대미술재단의 새 거점
까르띠에 현대미술재단이 파리 팔레 루아얄 광장 2번지에 새 거점을 개관했으며 이를 기념해 첫 전시 <상설 전시(Exposition Générale)>를 선보인다.

블랑팡 신세계 본점 더 리저브 부티크 리뉴얼 오픈
스위스 하이엔드 워치메이커 블랑팡이 지난 9월 20일 신세계 백화점 본점 지하 1층 더 리저브 존에 위치한 부티크를 새롭게 오픈했다.

여성 타임피스의 세계를 기념한 예거 르쿨트르의 상하이 전시
지난 9월 9일 스위스 워치메이킹 메종 예거 르쿨트르가 상하이 장위안에서 ‘드림 쉐이퍼(Dream Shaper)’ 전시 오프닝 행사를 개최했다.

롤렉스 오이스터 퍼페츄얼 데이트저스트의 첫 공식 역사서 출간
롤렉스가 글로벌 디자인 매거진 월페이퍼*와 함께 오이스터 퍼페츄얼 데이트저스트의 공식 역사서를 오는 9월 29일 출간한다.

전 세계 주요 랜드마크에서 진행된 까르띠에 팬더 캠페인
세계적인 워치 & 주얼리 메종 까르띠에가 강인한 힘과 매력, 개성이라는 공통점을 갖는 팬더와 메종의 유대감을 바탕으로 새로운 캠페인을 선보였다.

모든 면에서 역대급이었던 제네바 워치 데이 2025의 이모저모
9월 4일부터 9월 7일까지 제네바에서 열린 제6회 제네바 워치 데이가 모든 면에서 기념비적인 기록을 남기며 성황리에 끝마쳤다.

업계 관계자와 관람객 모두를 사로잡은 홍콩 시계 박람회 2025
지난 9월 2일부터 9월 6일까지 개최된 제 44회 홍콩 시계 박람회와 제 13회 살롱 드 타임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GPHG 2025 수상 후보에 선정된 시계 90점 공개
지난 9월 1일 제네바 시계 그랑프리(GPHG) 재단은 제 25회 GPHG의 수상 후보에 오른 90점의 시계와 순회 전시 계획을 발표했다.

전세계 시계들을 만나볼 기회, 홍콩 시계 박람회 2025
제44회 홍콩 시계 박람회와 제13회 살롱 드 타임이 2025년 9월 2일부터 6일까지 홍콩컨벤션센터(HKCEC)에서 열린다.

유니콘의 귀환, 파텍 필립 스테인리스 스틸 Ref. 1518 재등장
2016년 당시 시계 경매 기록을 경신했던 파텍 필립 시계가 오는 11월 제네바에서 열레는 데케이드 원(2015-2025) 경매를 위해 다시 제네바로 돌아온다.

미 해군 특수부대의 우주 프로그램에서 활약한 튜더를 조명하다
튜더가 우주 캡슐 회수 프로그램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 튜더 시계와 그 임무를 수행한 미 해군 특수부대의 이야기를 신작 다큐멘터리에 담았다.

‘콩쿠르 오브 엘레강스 독일’의 공식 파트너, 랑에 운트 죄네
지난 7월 25-26일 개최된 ‘제2회 콩쿠르 오브 엘레강스 독일(Concours of Elegance Germany)’에 랑에 운트 죄네가 2년 연속 공식 파트너로 참여했다.

스포츠와 예술의 경계를 허문 위블로와 키드슈퍼의 파트너십
위블로가 브랜드 키드슈퍼와의 파트너십을 발표하며 뉴욕 브루클린에 위치한 스튜디오 ‘키드슈퍼 월드’의 루프탑 축구장을 공개했다.

시대를 넘어 영원한 아이콘으로 진화한 불가리의 브랜드 캠페인
불가리가 브랜드의 상징 적인 컬렉션을 조명하는 2025년 캠페인 ‘이터널리 아이코닉(Eternally Iconic)’을 공개했다.

롤렉스, 신세계 백화점 본점 디 에스테이트 부티크 리뉴얼 오픈
2025년 7월 18일, 서울 신세계백화점 본점 디 에스테이트 1층에 롤렉스의 아이코닉한 디테일을 고스란히 담은 새로운 부티크가 오픈했다.

바쉐론 콘스탄틴 스타일 & 헤리티지 디렉터 크리스티앙 셀모니와의 인터뷰
바쉐론 콘스탄틴 메종 1755 서울의 그랜드 오프닝을 위해 한국을 방문한 크리스티앙 셀모니와 이야기를 나누었다.

모든 모험 정신을 실현시키는 해밀턴의 카키 워치 컬렉션
해밀턴은 ‘스텝 아웃사이드(Step Outside)’ 캠페인을 공개하며 하늘과 땅, 그리고 바다의 다채로운 자연 환경을 견뎌온 카키 워치 컬렉션을 조명했다.

서울에서 열린 태그호이어의 성대한 갈라 디너
태그호이어가 서울 문화비축기지에서 브랜드의 대담한 레이싱 헤리티지와 정교한 워치메이킹의 미학을 한자리에서 선보이는 갈라 디너 이벤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제랄드 젠타의 인제니어 SL을 조명하는 IWC 샤프하우젠의 단편 영화
IWC 샤프하우젠이 전설적인 워치 디자이너 제랄드 젠타의 인제니어 SL을 모티프로 한 새로운 단편 영화 <가장 빛나는 실패>를 공개했다.

반클리프 아펠의 스프링 이즈 블루밍 전시
반클리프 아펠이 5월 31일부터 6월 15일까지 잠실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에서 특별한 야외 전시 ‘스프링 이즈 블루밍(Spring is Blooming)’을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 본점 태그호이어 부티크 리뉴얼 오픈
지난 4월 초 태그호이어는 브랜드의 정체성을 더욱 선명하게 보여 주는 인테리어 콘셉트를 적용한 신세계백화점 본점 부티크의 리뉴얼 오픈 소식을 전했다.

리뉴얼 오픈한 IWC 샤프하우젠의 더현대 서울 부티크
고객과 깊은 유대 관계를 맺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여온 IWC 샤프하우젠이 더현대 서울 부티크의 리뉴얼을 마치고 새롭게 오픈했다.

경매에 등장한 닐 암스트롱의 스피드마스터
지난 4월 17일 열린 경매에서 닐 암스트롱의 옐로 골드 스피드마스터가 약 212만 달러(약 한화 30억 원)에 낙찰되면서 신기록을 갱신했다.

ISSU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