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logo02-1.png

라도 캡틴 쿡 하이테크 세라믹 스켈레톤

소재의 마스터인 라도가 올해 오픈워크 다이얼에 스켈레톤의 오토매틱 무브먼트를 탑재한 새로운 캡틴 쿡을 선보였다. 스포티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캡틴 쿡 하이테크 세라믹 스켈레톤은 그 어떤 환경 속에서도 타협하지 않는 탐험가들의 시간을 트렌디하게 책임져준다.


라도 캡틴 쿡 하이테크 세라믹 스켈레톤
캡틴 쿡 하이테크 세라믹 스켈레톤

라도는 모던하면서도 빈티지한 디자인을 갖춘 손목시계의 인기가 높아지자 2017년부터 역사 속으로 사라졌던 브랜드의 상징적인 캡틴 쿡 컬렉션을 되살려냈다. 1962년에 출시했던 브랜드의 역사적인 다이버 시계의 시그니처 디자인과 현대인들의 손목에 최적화된 크기, 라도의 독보적인 하이테크 세라믹 소재 그리고 뛰어난 정확성을 제공하는 스위스 메이드 무브먼트를 결합한 현대 캡틴 쿡 컬렉션은 재출시 이후 많은 사랑을 받으며 단숨에 브랜드의 대표 컬렉션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라도 캡틴 쿡 하이테크 세라믹 스켈레톤
캡틴 쿡 하이테크 세라믹 스켈레톤

현재 캡틴 쿡 컬렉션은 스테인리스 스틸과 브론즈 그리고 다채로운 색상의 하이테크 세라믹 등 다양한 소재로 제작된 모델로 구성되어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 시계애호가들의 열렬한 성원에 힘입어 2022년에는 브랜드 최초로 다이버 시계의 국제표준기준인 ISO 6425 인증을 획득한 ‘캡틴 쿡 하이테크 세라믹 다이버’를 출시했고, 2023년에는 정교한 스켈레톤 무브먼트와 오픈워크 다이얼이 돋보이는 ‘캡틴 쿡 하이테크 세라믹 스켈레톤’을 선보이며 캡틴 쿡 컬렉션의 무한한 가능성을 펼쳐보였다.


직경 43mm 사이즈로 출시된 새로운 캡틴 쿡은 무광 처리한 짙은 앤트러사이트 컬러의 플라스마 하이테크 세라믹으로 제작되었다. 백 케이스는 피부에 자극이 적은 동시에 뛰어난 착용감을 선사하는 티타늄으로 제작했으며, 더욱 조화로운 디자인을 완성하기 위해 브레이슬릿은 중심을 따라 밝은 톤을 띠는 플라스마 하이테크 세라믹으로 완성했다. 단방향으로 회전하는 베젤에는 원형 브러싱 처리한 플라스마 하이테크 세라믹 인서트를 적용하고, 다이얼을 보호하는 박스형 사파이어 크리스털에는 약간의 스모크드 효과를 연출해 신비로운 매력을 더했다.


라도 캡틴 쿡 하이테크 세라믹 스켈레톤
캡틴 쿡 하이테크 세라믹 스켈레톤의 다이얼.

다이얼은 스켈레톤 무브먼트의 아름다움을 강조하기 위해 더욱 넓고 심플하게 디자인했다. 챕터링에는 따뜻하고 밝은 로즈 골드 컬러의 인덱스 링을 더해 대비 효과를 높였으며, 다이얼의 12시 방향에는 라도의 오토매틱 워치의 공통 기능이자 상징으로 알려진 움직이는 닻 모양의 심볼을 배치했다. 단순하면서도 기하학적인 디자인의 인덱스와 핸즈는 슈퍼 루미노바로 코팅 처리해 극한의 환경 속에서도 뛰어난 가독성을 제공한다.


라도 캡틴 쿡 하이테크 세라믹 스켈레톤
캡틴 쿡 하이테크 세라믹 스켈레톤의 백 케이스.

새로운 캡틴 쿡 하이테크 세라믹 스켈레톤에는 지난 11월 첫선을 보인 라도의 최신 스켈레톤 무브먼트 칼리버 R808이 탑재되었다. 다이얼과 사파이어 크리스털 백 케이스에서 구동하는 모습을 드러내기 위해 무브먼트에는 특별 마감 처리한 새로운 수평 브러시드 지지판과 골드 컬러의 미닛 힐 브리지 등 다양한 색채 대비를 이루는 디테일을 더했다. 뛰어난 항자성과 신뢰성을 자랑하는 니바크론TM 헤어스 프링이 탑재된 칼리버 R808은 기존의 3가지 포지션이 아닌 5가지 포지션으로 테스트를 거쳤고, 최대 80시간의 파워 리저브를 제공한다.


Editor: Ko Eun Bin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