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logo02-1.png

2022년, 리차드 밀 시계를 착용하고 우승한 라파엘 나달

리차드 밀의 오랜 파트너이자 세계적인 테니스 선수인 라파엘 나달이 지난 6월 5일 프랑스 파리 스타드 롤랑가로스에서 개최된 프랑스 오픈에서 눈부신 활약을 펼쳤다. 그는 리차드 밀의 'RM 27-04 투르비용 라파엘 나달'을 착용하고 우승의 영광을 누렸다.


테니스 선수 라파엘 나달



리차드 밀과 라파엘 나달은 2010년부터 특별한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시간의 제약과 기록의 한계를 뛰어넘겠다는 목표 아래 열정을 쏟아 붓고 있는 라파엘 나달을 위해 리차드 밀은 혁신을 전면에 내세운 타임피스들을 계속하고 선보이고 있다. 파트너십 체결 10주년을 맞이한 2020년에는 최고의 충격 저항성을 자랑하는 초경량 타임피스 RM 27-04 투르비용 라파엘 나달을 선보였고, 2021년에는 라파엘 나달을 위한 9번 째 헌정 타임피스인 'RM 35-03 오토매틱 라파엘 나달'을 출시했다.


리차드 밀 RM 27-04 투르비용 라파엘 나달
RM 27-04 투르비용 라파엘 나달

지난 6월 5일 진행된 프랑스 오픈에서 눈부신 활약을 펼친 라파엘 나달은 리차드 밀의 RM 27-04 투르비용 라파엘 나달을 착용하고 통산 22번째 메이저 대회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이 시계는 가로세로 38.4 x 47.25mm 사이즈로 출시되었으며 고성능 폴라아미드 소재로 이루어진 합성 소재인 티타카브(TitaCarb®)로 제작되었다. 미들 케이스에는 라파엘 나달의 애칭인 '라파(Rafa)'를 새겨 특별함을 더했다. 가벼운 동시에 뛰어난 견고함을 자랑하는 티타카브 소재를 사용한 더분에 무브먼트와 스트랩을 포함한 총 무게가 단 30g에 불과하다.


RM 27-04 투르비용 라파엘 나달



오픈 워크 다이얼을 통해 마이크로 블라스트 공법으로 처리한 스트링 메시(String Mesh) 구조를 아우르고 있는 무브먼트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리차드 밀 타임피스에 최초로 도입한 스트링 메시 방식은 꼬아 놓은 형태의 스틸 케이블을 테니스 라켓처럼 엮어 제작되며 골드 PVD 처리된 턴 버클로 고정해 완성된다. 혁신적인 구조를 갖춘 이 무브먼트는 케이블 서스펜스 메커니즘으로 이루어져 있어 약 1만 2000g 이상의 가속 중력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Editor: Lee Jae Won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