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logo02-1.png

롤렉스 퍼페츄얼 플래닛 캠페인

모든 롤렉스 오이스터 시계에 새겨져 있는 ‘퍼페츄얼’이라는 단어는 기술을 지칭하는 단순한 의미를 넘어 롤렉스의 비전과 가치를 품은 철학을 표현하고 있다. 롤렉스는 2019년부터 변함없는 지구를 위한 퍼페츄얼 플래닛 캠페인을 진행해오며 미래 세대를 위한 비전을 펼쳐가고 있다.



ROLEX PERPETUAL PLANET:

변함없는 지구를 위한 롤렉스의 헌신


롤렉스 퍼페츄얼 플래닛 캠페인
비영리 단체 미션 블루를 이끌고 있는 해양학자 실비아 얼.

롤렉스의 설립자 한스 빌스도르프(Hans Wilsdorf)에게 세계는 살아 있는 실험실과도 같았다. 그는 1930년대부터 미지의 세계를 향해 도전의 발걸음을 내딛는 탐험가들을 지원하며 극한의 환경에서 롤렉스 시계의 성능을 시험했다. 하지만 21세기에 들어서면서 거듭되는 세상의 변화에 따라 탐험의 의미는 순수한 발견에서 자연 보존을 위한 방법으로 바뀌었고, 이를 위해 롤렉스는 2019년 퍼페츄얼 플래닛 이니셔티브를 출범했다.


롤렉스 퍼페츄얼 플래닛 캠페인
실비아 얼

롤렉스는 ‘호프 스팟(Hope Spot)’이라는 해양 보호 네트워크를 통해 해양 보호에 앞장서고 있는 미국의 해양생물학자 실비아 얼(Sylvia Earle)의 미션 블루(Mission Blue)와 2014년부터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기후 변화의 영향에 대해 연구하는 내셔널 지오그래픽 협회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롤렉스 어워드가 제정된 이래 45년 동안 인류의 지식과 삶의 질 향상 그리고 환경 보호를 위한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이들을 지원하고 있다.



롤렉스 퍼페츄얼 플래닛 파트너 미션 블루, 새로운 호프 스팟 발표


롤렉스 퍼페츄얼 플래닛 캠페인
아조레스 제도의 상조르제 섬 전경.

롤렉스는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경영의 핵심인 퍼페츄얼 플래닛 캠페인의 일환으로 실비아 얼이 이끄는 미션 블루 이니셔티브와 협력해 지구의 바다를 보살피고 보호하는 일에 동참하고 있다. 실비아 얼은 40년이 넘는 세월 동안 해양 탐험 분야에서 활동해온 선구자로, 해양과 해양 생태계를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해온 인물이다.


새로운 호프 스팟인 포르투갈 아조레스에서 보호받고 있는 상미겔 섬 연안의 고래.



실비아 얼의 미션 블루는 해양 생태계를 보호하기 위해 포르투갈의 아조레스 제도를 새로운 ‘호프 스팟’으로 지정했다. 포르투갈의 아조레스 제도에는 숨겨진 해령들 사이에서 풍부한 먹잇감을 찾는 25종의 고래류와 수백 종의 물고기들이 번식하고 있는데, 이 생태계가 인간의 활동에 의해 위협을 받고 있다.


롤렉스 퍼페츄얼 플래닛 캠페인
아조레스 섬에서 미세 플라스틱을 찾는 아이들의 모습.

아조레스 사람들은 해양 환경의 중요성을 알기에 아조레스 해양을 보존할 수 있는 ‘블루 아조레스’ 프로그램 등을 진행해나가고 있고, 이들의 노력을 인지한 미션 블루는 아조레스 제도를 새로운 호프 스팟으로 지정하게 되었다. 롤렉스와 미션 블루는 앞으로 새로운 호프 스팟으로 지정된 아조레스 제도의 풍부한 생태계를 보존하기 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롤렉스는 지난 6월 8일 ‘세계 해양의 날(World Oceans Day)’을 맞아 실비아 얼을 비롯해 지구의 해양 보호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6명의 롤렉스 어워드 수상자들을 ‘바다를 지키는 영웅들’이라는 이름으로 소개했다. 6명의 롤렉스 어워드 수상자와 롤렉스의 퍼페츄얼 플래닛 캠페인, 미래 세대를 위한 롤렉스의 공헌 등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Rolex.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ditor : Lee Eun Kyong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