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태그호이어는 브랜드의 상징적인 아쿠아레이서 컬렉션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과 수심 200m 방수 성능, 뛰어난 내구성을 담아 11가지 다채로운 모델로 출시한 새로운 아쿠아레이서 프로페셔널 200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태그호이어의 아쿠아레이서 컬렉션은 단방향 회전 베젤과 스크루다운 방식의 크라운, 견고한 사파이어 크리스털, 어둠 속에서도 밝게 빛을 발하는 시간 인덱스와 핸즈, 이중 안전 장치가 더해진 버클 등으로 2004년 출시와 동시에 브랜드의 대표 컬렉션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지난해 태그호이어는 7가지 새로운 모델로 구성된 ‘아쿠아레이서 프로페셔널 300’을 선보이면서 브랜드의 다이버 워치 라인을 확장해 시계애호가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이 열정에 힘입어 태그호이어는 지난 1월 진행된 LVMH 워치 위크에서 11가지 다채로운 모델로 구성된 새로운 ‘아쿠아레이서 프로페셔널 200’을 공개했다. 수심 200m 방수 성능을 제공하는 이 시계는 아쿠아레이서 컬렉션의 상징적인 특징들을 모두 아우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아이스 클라이밍이나 스노 스키 등과 같은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길 때에도 착용할 수 있도록 더욱 견고하게 제작되었다.
아쿠아레이서 프로페셔널 200의 40mm 모델, 아쿠아레이서 프로페셔널 200의 30mm 모델
새로운 아쿠아레이서 프로페셔널 200은 직경 30mm 또는 40mm 사이즈의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오토매틱 또는 쿼츠 무브먼트가 탑재된 11가지 모델로 만나볼 수 있다. 12각형 단방향 회전 베젤은 더욱 부드럽고 조용하게 회전할 수 있도록 재설계했고, 아쿠아레이서 프로페셔널 300에 적용된 세라믹 인서트 대신 스틸 소재를 사용했다. 한층 클래식한 디자인을 선사하기 위해 베젤에 새겨진 다이버 스케일은 깔끔한 블랙 컬러로 완성했다.
아쿠아레이서 프로페셔널 200
다이얼은 모델에 따라 블루와 블랙, 실버, 화이트 또는 다양한 컬러의 머더 오브 펄 소재로 만나볼 수 있다. 시간 인덱스는 날카로운 모서리가 돋보이는 마름모형으로 완성해 그린 컬러의 슈퍼 루미노바를 입혔다. 얇은 검형 스타일의 핸즈 또한 슈퍼 루미노바로 코팅 처리했는데, 가독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시침은 그린 컬러로, 분침은 블루 컬러로 완성했다. 오토매틱 무브먼트가 탑재된 모델에는 모두 다이얼의 6시 방향에 날짜 표시 창을 배치했으며, 직경 30mm 모델 가운데 일부는 마름모형 시간 인덱스 대신 11개의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를 세팅했다.
슈퍼 루미노바 코팅 처리된 시간 인덱스, 아쿠아레이서 프로페셔널 200의 백 케이스.
백 케이스에는 아쿠아레이서 컬렉션에 공통적으로 장식되어 있는 스캐판더 다이빙수트 대신 ‘어디든 갈 수 있는 탐험 정신’을 상징하는 8각면 나침반이 새겨져 있다. 3열의 링크 브레이슬릿은 기존보다 더욱 얇게 디자인된 동시에 길이를 7mm 정도 조정할 수 있는 익스텐션이 탑재되어 있어 뛰어난 착용감을 선사한다. 또한 스틸 브레이슬릿의 중앙 링크는 브러싱 대신 폴리싱 처리되어 포멀한 아웃핏에도 부담없이 매치할 수 있다.
Editor: Ko Eun Bin
Commentai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