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logo02-1.png

[2023 온리 워치] 위블로 MP-15 무라카미 다카시 투르비용

위블로는 제10회 온리 워치 경매를 위해 일본의 아티스트인 무라카미 다카시와 협업한 혁신적인 손목시계를 선보였다. 독특한 스마일링 플라워 셰이프 케이스와 444개의 컬러 젬스톤을 장식한 베젤, 브랜드 최초의 중앙 투르비용 등을 탑재한 이 시계에는 위블로가 다시 오트 오를로제리에 집중하겠다는 굳건한 다짐이 담겨 있다.


위블로 MP-15 무라카미 다카시 투르비용 온리 워치
MP-15 무라카미 다카시 투르비용 온리 워치


2년에 한 번씩 개최되는 온리 워치가 올해 귀환을 알렸다. 2005년부터 시작된 온리 워치는 세상에 단 한점뿐인 시계들을 놓고 열리는 자선 경매로 희귀병인 뒤센 근위축증의 연구 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모나코 왕자 알베르 2세(Albert II)의 후원 아래 설립된 ‘근위축증을 위한 모나코 협회’가 창안한 의미 있는 이벤트다.


2021 온리 워치 경매
2021년 온리 워치 경매의 내부 전경.

지난 6월 29일에는 올해로 10회를 맞은 온리 워치의 출품작이 공개되었다. 약 73개의 브랜드가 참여하는 2023년 온리 워치에서는 62점의 유니크 피스를 선보이는데, 가장 큰 주목을 받은 브랜드 중 하나가 바로 위블로다. 2020년부터 브랜드의 프렌즈로 활동 중인 일본의 아티스트 무라카미 다카시와 협업해온 위블로가 무라카미 다카시만의 감각으로 구현해낸 독창적인 스마일 플라워 케이스와 함께 브랜드 최초의 중앙 투르비용을 선보였기 때문이다.


위블로 MP-15 무라카미 다카시 투르비용 온리 워치
MP-15 무라카미 다카시 투르비용 온리 워치


2023년 공개한 ‘MP-15 무라카미 다카시 투르비용 온리 워치’는 최첨단 기술력을 기반으로 구현해낸 탁월한 성능과 유쾌한 감성을 담아 완성한 시계로, 다채로운 컬러의 젬스톤이 더할 나위 없이 아름답고 화려한 꽃잎을 피워낸다. 오트 오를로제리와 오트 조알러리의 두 세계를 결합한 이 시계는 직경 42mm 사이즈로 출시하며, 폴리싱 처리한 사파이어 크리스털로 제작했다. 케이스에 고정한 스테인리스 스틸 베젤은 무라카미 다카시의 저명한 스마일 플라워를 구현해낸 꽃잎 형태를 띠고 있으며 무지갯빛 그러데이션을 이루는 444개의 컬러 젬스톤을 세팅해 완성했다.


MP-15 무라카미 다카시 투르비용 온리 워치



다이얼은 폴리싱 처리한 투명 합성 레진으로 완성하고, 다이얼의 중앙에는 위블로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중앙 투르비용을 배치했다. 오트 오를로제리를 향한 위블로의 헌신을 의미하는 중앙 투르비용은 뒤센 근위축증의 연구를 지원하기 위해 경매에서 타임피스를 낙찰받은 사람의 심장과 현재 투병 중인 아이들의 심장을 상징하기 위해 더한 것으로 더욱 깊은 의미를 담고 있다. 공중에 떠 있는 듯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중앙 투르비용을 강조하기 위해 시침과 분침은 투르비용 케이지 아래로 회전하도록 설계했으며, 12개의 발광 인덱스는 제10회 온리 워치의 메인 컬러로 완성했다. 또한 무라카디 다카시의 고유한 스마일 플라워 디자인을 구현해내기 위해 전면의 돔형 사파이어 크리스털 아래에는 웃음 짓는 눈을 레이저 인그레이빙했다.


위블로 MP-15 무라카미 다카시 투르비용 온리 워치
MP-15 무라카미 다카시 투르비용 온리 워치의 백 케이스.


온리 워치만을 위해 제작된 이 시계는 2개의 배럴을 갖춘 새로운 인하우스 매뉴얼 와인딩 무브먼트로 구동되며, 150시간의 긴 파워 리저브를 제공한다. 사파이어 크리스털 백 케이스에는 온리 워치의 로고가 새겨져 있으며, 하나의 평면 위로 일렬로 배열된 넉넉한 사이즈의 배럴이 구동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단 한 사람에게 허락된 MP-15 무라카미 다카시 투르비용 온리 워치는 사파이어 크리스털과 티타늄 소재의 버클이 장착된 투명한 러버 스트랩과 함께 제공된다.


Editor: Ko Eun Bin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