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글라슈테 오리지날 세나토 엑설런스 파노라마 데이트 문 페이즈

1845년 독일 쟉센주의 글라슈테에서 시작된 글라슈테 오리지날의 시계 제작 전통은 몇 대에 걸쳐 계승되었고, 오늘날에도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는 워치메이커들에게 다시금 영감을 주고 있다. 전통적인 장인 정신과 탁월한 워치메이킹 기술력으로 시계 영역을 예술의 경지까지 끌어올린 글라슈테 오리지날은 시계 전체 부품의 95%와 다이얼 등을 자체적으로 생산하고 있는 몇 안되는 매뉴팩처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세나토 엑설런스 파노라마 데이트 문 페이즈 신제품 2종.
세나토 엑설런스 파노라마 데이트 문 페이즈 신제품 2종.

글라슈테 오리지날의 세나토 엑설런스는 평생을 즐길 수 있는 스타일과 품질을 지니고 있다. 180년 전통의 글라슈테 워치메이킹 기술이 집약된 세나토 엑설런스 컬렉션에 최근 2종의 신제품이 추가되었다. 실버 또는 로즈 컬러 다이얼과 로마 숫자를 탑재한 세나토 엑설런스 파노라마 데이트 문 페이즈(Senator Excellence Panorama Date Moon Phase)가 그 주인공이다. 

프로스트 코퍼 다이얼 버전의 세나토 엑설런스 파노라마 데이트 문 페이즈.
프로스트 코퍼 다이얼 버전의 세나토 엑설런스 파노라마 데이트 문 페이즈. 

디자인 특면에서 역사적인 글라슈테 시계의 스타일 요소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섬세하게 그려낸 신제품은 직경 40mm의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와 슬림한 베젤이 특징이다. 프로스트 실버와 프로스트 코퍼 컬러의 다이얼은 독일 에르츠(Erzgebirge) 산맥의 풍부한 광물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세밀한 표면 질감은 암석 속 깊은 곳의 차감움을 느끼게 한다.

블루 컬러가 특징인 세나토 엑설런스 파노라마 데이트 문 페이즈의 핸즈와 인덱스
블루 컬러가 특징인 세나토 엑설런스 파노라마 데이트 문 페이즈의 핸즈와 인덱스

수작업으로 제작한 로마 숫자는 솔리드 골드 소재에 블루 컬러를 코팅한 것으로, 블루 컬러의 폴리싱 처리한 서양 배 모양의 시침과 더블 G 심볼이 새겨진 초침과 조화를 이룬다. 4시 방향의 파노라마 날짜창은 1997년 이후 수많은 글라슈테 오리지날 시계의 시그너처 기능으로 자리잡았으며 10시 30분 방향에는 곡선형 조리개를 갖춘 클래식한 문 페이즈가 시적 감성을 더해준다.    

세나토 엑설런스 파노라마 데이트 문 페이즈는 오렌지 컬러의 스트랩을 매치할 수도 있다.
세나토 엑설런스 파노라마 데이트 문 페이즈는 오렌지 컬러의 스트랩을 매치할 수도 있다.

세나토 엑설런스 라인을 개발할 때, 디자인 및 제작팀은 처음부터 ‘완벽함’이라는 두 단어로 표현할 수 있는 기본 원칙을 따랐다. 예를 들어 혁신적인 배니어니트 마운트(bayonet mount)를 사용하면 카메라 렌즈를 장착하듯 무브먼트를 케이스에 비틀어 고정할 수 있다. 덕분에 전체적인 구조가 충격에 특히 강하고 향후 유지 보수가 더욱 간편해져 일상의 동반자인 이 시계를 오랫동안 보존하고 관리할 수 있다.  

내구성과 아름다음, 정확성 그리고 더 길어진 파워 리저브는 칼리버 36이 지닌 최고의 장점이다. 최소 100시간의 파워 리저브를 지닌 칼리버 36은 자기장과 부식, 온도 변화에 강한 실리콘 밸런스 스프링을 탑재했다.

세나토 엑설런스 파노라마 데이트 문 페이즈
세나토 엑설런스 파노라마 데이트 문 페이즈

세나토 엑설런스 라인의 모든 모델은 24일 동안의 엄격한 테스트를 통해 탁월한 품질을 입증하며 무브먼트는 과거와 마찬가지로 수작업으로 정교하게 완성된 글라슈테 워치메이킹의 세련된 마감과 전통적인 장식을 선보인다. 이러한 방식으로 모든 세나토 엑설런스 파노라마 데이트 문 페이즈는 전통적인 가치와 시대를 초월한 스타일 그리고 평생을 함께하는 핸드 크래프트 파트너의 신중한 고급스러움에 대한 저마다의 작은 이야기를 들여준다. 


Editor: Ko Eun Bin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