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logo02-1.png

해밀턴 카키 파일럿 오토 & 데이 데이트

아메리칸 스피릿과 세계 최고의 정교함을 자랑하는 스위스 워치메이킹 기술력이 만나 탄생한 해밀턴의 타임피스들은 최상의 퍼포먼스만을 약속한다. 2024년 해밀턴은 브랜드가 오랜 기간 계승해온 파일럿 워치메이킹 유산을 강조하기 위해 7가지의 다채로운 레퍼런스로 구성된 새로운 카키 파일럿 모델을 대거 선보였다.


해밀턴 카키 파일럿 데이 데이트 42mm
카키 파일럿 데이 데이트 42mm

해밀턴은 100년이 넘는 긴 세월 동안 파일럿들의 신뢰를 한 몸에 받아왔다. 특히 1918년에는 항공 시대에 발맞춰 미대륙 횡단 항공 우편 서비스에 사용될 정확한 시간 측정 기능의 파일럿 워치 제작에 착수한 해밀턴은 뉴욕과 워싱턴 D.C 사이를 오가는 미국 최초의 국내 항공 우편 운송로의 공식 타임키퍼로 선정되었고 참호용 시계를 손목시계 버전으로 제작해 공군 파일럿에게 제공하기도 했다. 또한 1926년에는 미국의 해군 장교이자 비행사였던 리처드 에벌린 버드(Richard Evelyn Byrd)가 처음으로 북극 상공을 지나는 선구적인 비행에서 해밀턴 타임피스를 사용했듯이 해밀턴의 시계는 계속해서 최첨단 항공 기록 기술을 선도해오고 있다.


파일럿들의 비행시간을 정밀하게 기록해온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이어나가기 위해 2024년 해밀턴은 카키 파일럿 컬렉션에 7가지의 새로운 레퍼런스를 추가했다. 진정한 항공 매니아를 위해 제작된 이번 컬렉션은 항공 재킷, 선글라스 등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동시에 카키 컬렉션에 담긴 탐험 정신과 모험 정신을 한 곳에 담고 있다.


카키 파일럿 오토 36mm



새로운 카키 파일럿 모델은 직경 36mm 또는 42mm 사이즈로 출시된다. 그중 4가지의 다채로운 모델로 구성된 36mm 모델은 스테인리스 스틸 또는 로즈 골드 컬러로 PVD 코팅한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되었다. 일반적인 스틸 모델은 블랙과 미드나잇 블루 혹은 실버 컬러 다이얼이 탑재되었는데, 블루 다이얼은 특히 조종석에서 바라본 맑은 하늘을 연상시키는 반면 실버 컬러 다이얼은 끝없이 펼쳐진 구름의 모습을 재현한 점이 특징이다. 로즈 골드 PVD 모델에는 미드나잇 블루 컬러의 다이얼이 매치되었는데, 이는 파일럿의 시각에서 바라본 새벽과 어둠 사이의 대비를 표현해낸 것이다.


카키 파일럿 오토 36mm



새로운 직경 42mm 모델은 3가지 버전으로 출시되며 균형이 잘 잡힌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케이스는 모두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되었으며 다이얼에는 모델에 따라 블루, 그린 또는 실버 컬러가 매치되었다. 그중 실버 컬러 다이얼은 정밀한 비행의 초창기 시절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을 선보이는 반면 그린 컬러 다이얼은 흥미진진한 모험이 펼쳐지는 야외에 뿌리를 둔 카키 컬렉션의 근원에 경의를 표하는 모델이다. 새롭게 공개된 42mm 모델은 다이얼의 3시 방향에 날짜 표시 창과 함께 요일 표시 창이 배치되어 36mm 모델과 유사하면서도 차별화된 미학을 펼쳐 보인다.


해밀턴 카키 파일럿 데이 데이트 42mm
카키 파일럿 데이 데이트 42mm

올해 새롭게 공개된 카키 파일럿 모델은 공통적으로 시간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가독성 높은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따라서 다이얼 중앙의 이너링에는 아워 인덱스를 새기고 외곽링에는 미닛 트랙을 새겼다. 또한 아워 마커와 인덱스 그리고 하프 오픈 워크 처리한 아워와 미닛 핸드 등에는 스위스에서 제조한 최상급 X1 슈퍼 루미노바로 코팅 처리했다.


카키 파일럿 데이 데이트 42mm



올해 새롭게 공개된 카키 파일럿 모델은 모두 해밀턴의 H-10 오토매틱 무브먼트로 구동된다. 최대 80시간의 파워 리저브를 제공하는 이 무브먼트에는 니바크론 소재의 밸런스 스프링이 탑재되어 있어 외부 충격과 일상의 자기장으로부터 강력한 저항성을 나타내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일상 속 모험에 적합하도록 세심하게 설계된 카키 파일럿은 최대 최대 수심 100m까지 견딜 수 있는 방수 기능까지 제공한다. 모델에 따라 스트랩은 스테인리스 스틸 또는 다이얼과 동일한 컬러의 가죽 스트랩과 함께 출시된다.


Editor: Ko Eun Bin

Commentaire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