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모험을 갈망하는 이들을 위한 시계 컬렉션인 예거 르쿨트르의 폴라리스 컬렉션에 시그니처 다이얼 버전의 폴라리스 크로노그래프 2점이 새롭게 출시되었다. 스포티한 다이얼에 색다른 매력을 선사하는 풍부한 텍스처의 웜 그레이 컬러와 블루 컬러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2018년 예거 르쿨트르는 폴라리스 컬렉션을 선보이면서 모던하면서도 스포티한 시계를 재정의하는 동시에 전설적인 폴라리스 컬렉션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었다. 직경 42mm 사이즈로 완성한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에는 선명한 라인과 깔끔한 곡선형 러그, 섬세한 베젤, 글라스 박스 크리스털 등 폴라리스의 핵심 디자인 코드가 고스란히 반영되었다.
2023년 8월 말, 예거 르쿨트르는 오랜 세월 동안 쌓아온 매뉴팩처의 워치메이킹 기술력을 담아 시그니처 다이얼 버전의 폴라리스 크로노그래프 2점을 출시했다. 깔끔하고 모던한 라인이 돋보이는 폴라리스 크로노그래프의 다이얼은 표면을 래커 처리해 과감하면서도 강렬한 시각적 깊이를 느낄 수 있으며, 특유의 품격을 상징하는 딥 블루 컬러와 스포티한 매력을 강조하는 웜 그레이 컬러로 완성했다. 이중 특히 웜 그레이 컬러는 예거 르쿨트르의 포트폴리오에 새롭게 추가된 색상이다.
정교한 구조를 갖춘 다이얼은 중앙 디스크, 아워 마커를 적용한 중앙 링, 태키미터 눈금을 새긴 외부 링으로 이루어져 있다. 중앙 디스크와 아워 링은 모두 밝은 색상에서 짙은 래커 컬러로 나아가며 그러데이션을 이루어 다이얼에 시각적 깊이를 더해주는데, 다이얼을 구성하는 2가지 부품을 래커 처리하는 과정에서는 각 레이어를 수작업으로 코팅해야 하는 길고 까다로운 공정이 이어진다.
폴라리스 크로노그래프의 다이얼과 제작 과정.
새로운 폴라리스 크로노그래프는 오렌지 컬러로 크로노그래프의 주요 디스플레이를 강조하고 전체적인 구성에 역동성을 부여했다. 특히 스켈레톤 핸즈로 가시성을 높였으며, 현대적인 폴라리스 디자인 코드를 따르는 대담한 사다리꼴 인덱스 역시 크로노그래프 디스플레이의 섬세한 디테일과 균형을 이루는 디자인으로 완성했다.
폴라리스 크로노그래프
예거 르쿨트르의 오토매틱 크로노그래프 무브먼트인 칼리버 761은 사파이어 크리스털 백 케이스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트윈 배럴로 구동되는 일체형 크로노그래프 무브먼트는 수직 클러치를 탑재한 칼럼 휠 크로노그래프 메커니즘을 갖추고 있으며, 65시간의 파워 리저브를 제공한다. 또한 새로운 폴라리스 크로노그래프는 스트랩을 손쉽게 교체할 수 있는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으며, 2가지 스트랩 패키지와 함께 제공된다. 블루 다이얼 모델은 스틸 브레이슬릿과 클루 드 파리 패턴의 블루 러버 스트랩 그리고 웜 그레이 다이얼 모델은 베이지 캔버스 스트랩과 질감을 살린 블랙 러버 스트랩이 함께 제공된다.
Editor: Lee Eun Ky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