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거 르쿨트르의 2023년 테마는 미학적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신비로운 숫자인 ‘황금비율’이다. 1931년 출시한 이래로 황금비율을 자랑하고 있는 리베르소 컬렉션에는 올해 다양한 컬러 베리에이션 모델이 추가되었다. 그중 우리가 주목해야 할 신제품은 바로 역사적인 리베르소 모델에 경의를 표하는 리베르소 트리뷰트 라인에 추가된 3가지의 새로운 핑크 골드 모델이다.
2023년에 선보이는 ‘리베르소 트리뷰트 스몰 세컨즈’ 모델은 1930년대 초반에 출시된 리베르소 디자인의 황금비율 원칙을 충실히 따르고 있다. 케이스는 따뜻한 톤의 핑크 골드로 제작되었는데, 올해 새롭게 정의한 비율이 적용되어 두께가 약 1mm 감소되었다. 심플하고 간결한 실루엣이 돋보이는 이 시계는 단 하나의 다이얼만 탑재된 모노페이스 디자인으로 완성되어 백 케이스에 착용자가 원하는 맞춤형 인그레이빙이나 장식을 새길 수 있다.
다이얼은 모델에 따라 블랙과 버건디 레드, 실버 등의 컬러가 매치되었으며, 선레이 패턴을 새기고 브러싱 처리해 빛과 각도에 따라 독특한 컬러를 나타낸다. 다이얼의 6시 방향에는 스몰 세컨즈 인디케이터를 배치하고, 아플리케 인덱스와 도피네 핸즈 등은 핑크 골드로 제작해 케이스와 완벽한 조화를 이룰 뿐만 아니라 뛰어난 가독성까지 제공한다.
리베르소 트리뷰트 스몰 세컨즈
다양한 컬러 변주로 선보이는 리베르소 트리뷰트 스몰 세컨즈는 인하우스 매뉴얼 와인딩 칼리버 822로 구동되며, 최대 42시간의 파워 리저브를 제공한다. 108개의 부품으로 구성된 이 무브먼트의 모습은 백 케이스 아래 숨겨져 있지만 그 어떤 예거 르쿨트르 무브먼트와 동일하게 수작업으로 마감 처리되었다. 이 시계는 최고급 수제 폴로 부츠 제작사인 까사 파글리아노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파글리아노 디자인의 스트랩과 함께 출시된다.
Editor: Ko Eun B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