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오메가는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아온 씨마스터 아쿠아 테라 월드타이머 라인을 확장했다. 스테인리스 스틸 또는 티타늄으로 제작한 케이스, 그린 또는 블랙 컬러의 베젤 그리고 지구를 레이저 인그레이빙한 티타늄 다이얼 등이 돋보이는 이 시계는 세계를 여행하는 현대인들의 시간을 책임진다.
2017년 오메가는 씨마스터 아쿠아 테라 컬렉션의 출시 1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플래티넘으로 제작한 월드타이머 모델을 선보였다. 주로 클래식한 스리 핸즈 디자인으로 출시되던 아쿠아 테라 컬렉션에 새롭게 등장한 월드타이머 모델은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스테인리스 스틸과 오메가의 고유한 레드 골드 합금 소재인 세드나 골드TM 등 다양한 베리에이션으로 출시되고 있다. 세계를 여행하는 현대인들과 수집가들의 필수 소장품으로 자리 잡은 이 시계는 올해 디자인에 감각적인 변화를 준 스테인리스 스틸과 새로운 티타늄 베리에이션으로 선보였다.
올해 직경 43mm 사이즈로 새롭게 공개한 ‘씨마스터 아쿠아 테라 월드타이머’ 모델은 케이스에 견고한 세라믹 베젤을 고정한 3가지 모델로 구성되었다. 스테인리스 스틸 모델에는 풍부한 자연의 색채를 연상시키는 그린 컬러 세라믹 베젤을 장착하고, 티타늄 모델에는 모던하면서도 시크한 블랙 컬러 세라믹 베젤을 장착해 기존 모델과는 색다른 미학을 선보였다.
다이얼은 모델에 따라 그린 또는 그레이 컬러로 완성했으며, 북극 위에서 바라본 지구의 모습을 레이저 인그레이빙한 다이얼의 중앙 플레이트는 그레이드 5 티타늄으로 제작했다. 지구를 감싸는 원형 링에는 낮과 밤으로 분리된 24시간 인디케이터가 자리 잡고 있고, 챕터링에는 오메가의 고향인 스위스 비엔을 포함한 세계적인 도시의 이름이 굵은 대문자로 새겨져 있다. 그중 협정세계시(UTC)로 지정된 영국의 수도 런던은 그리니치 표준시(GMT)를 강조하기 위해 레드 컬러로 완성하고 이를 제외한 지명에는 모두 옐로 골드 또는 화이트 컬러를 적용했다. 다이얼의 6시 방향에는 날짜 표시 창이 자리 잡고 있으며, 인덱스와 핸즈 등에는 모두 최상급 슈퍼 루미노바를 적용해 뛰어난 가독성까지 보장했다.
씨마스터 아쿠아 테라 월드타이머 2023
2023년에 공개한 씨마스터 아쿠아 테라 월드타이머 모델들은 최상의 정교함과 정밀도를 증명하는 스위스연방 계측기관(METAS) 인증을 획득한 오메가의 오토매틱 코-액시얼 마스터 크로노미터 8938로 구동된다. 양방향으로 회전하는 로터를 장착한 칼리버 8938은 최대 60시간의 파워 리저브를 제공하며, 사파이어 크리스털 백 케이스를 통해 수작업으로 마감 처리한 무브먼트가 구동하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감각적인 컬러 팔레트가 돋보이는 새로운 씨마스터 아쿠아 테라 월드타이머 모델들은 스테인리스 스틸과 그린 러버 스트랩 또는 시크한 그레이 스티치 장식을 더한 블랙 컬러의 러버 스트랩과 함께 출시된다. 세계를 탐험하는 여행자들을 위한 탄생한 이 시계는 수심 약 150m의 방수 성능을 자랑한다.
Editor: Ko Eun B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