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logo02-1.png

파네라이 루미노르 마리나 골드테크™

1950년 1월 26일 파네라이는 자체적으로 빛을 내는 트리튬 기반의 야광 물질인 루미노르를 탄생시키고 이탈리아 로마에서 상표 등록을 마쳤다. 이후 루미노르를 적용하고 특유의 크라운 가드를 장착해 선보인 타임피스를 루미노르 컬렉션이라 명명했는데, 이 컬렉션은 브랜드를 대표하는 아이콘으로 자리 잡게 되었다.


파네라이 루미노르 마리나 골드테크 44mm
파네라이 루미노르 마리나 골드테크 44mm

오리지널 ‘루미노르 1950’의 케이스에서 영감을 얻은 루미노르는 클래식한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1993년 파네라이가 일반인을 대상으로 제작한 최초의 컬렉션을 위해 개발되었다. 루미노르는 현재까지도 당시의 디자인을 거의 바꾸지 않고 그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이어가고 있으며, 한편으로 1940~1950년대의 빈티지한 요소에 골드테크™와 카보테크™ 같은 혁신적인 소재를 접목해 선보이고 있다.


파네라이 루미노르 마리나 골드테크 44mm
파네라이 루미노르 마리나 골드테크 44mm

파네라이의 혁신적인 역사에 한 획을 그은 ‘루미노르 마리나 골드테크™-44mm(PAM01112)’는 루미노르의 유산을 활용하면서도 관습의 틀을 벗어나 이탈리아만의 비범함과 독창성을 새롭게 표현했다. 직경 44mm의 PAM01112는 주조 과정을 통해 탄생한 특별한 메탈 소재인 골드테크™로 제작해 정교하고 섬세한 매력을 선사하며 독보적인 아이덴티티로 컬렉션을 더욱 빛내준다. 파네라이 아이디어 워크숍에서 완성한 특별한 포뮬러에서 추출한 레드 골드 소재인 골드테크™는 고함량의 코퍼(24%)와 플래티넘(0.4%)으로 이루어져 있다. 강렬하고 독특한 톤을 지닌 두 소재는 가공과 연마가 어렵지만 플래티넘보다 단단하며 산화와 오염에 강하다.


파네라이 루미노르 마리나 골드테크 44mm
파네라이 루미노르 마리나 골드테크 44mm

파네라이의 아이덴티티를 대표하는 루미노르 마리나 골드테크™-44mm의 케이스는 새틴 및 폴리싱 마감 처리했으며, 새틴 솔레이 기법의 딥 블루 샌드위치 다이얼은 역동적인 매력을 선사한다. 사파이어 크리스털 백 케이스를 통해 무브먼트와 그 안에 담긴 창의성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데, 스위스 뇌샤텔의 파네라이 매뉴팩처에서 설계하고 개발한 단 6mm 두께의 오토매틱 무브먼트인 칼리버 P.9010은 탁월한 기계적 성능을 자랑한다. 놀라운 성능과 함께 뛰어난 저항 능력을 갖춘 이 무브먼트는 2개의 배럴로 3일간의 파워 리저브를 제공하며, 한 시간 간격으로 아워 핸드를 앞뒤로 이동시키면 그에 따라 날짜도 자동으로 변경되며 빠르게 시간을 조정해주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최대 5bar(수심 약 50m)의 방수 기능을 보장하는 새로운 루미노르 마리나 골드테크™-44mm에는 베이지 스티치가 장식된 블루 컬러의 악어가죽 스트랩과 사다리꼴의 브러시드 파네라이 골드테크™ 핀 버클이 장착되어 있으며, 여분의 다크 블루 러버 스트랩과 버클 교체용 스크루 드라이버가 함께 제공된다.


Editor: Lee Eun Kyong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