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22년 태그호이어는 혁신적인 디아망 드 아방가르드 기술로 케이스와 크라운, 다이얼, 인덱스 등에 최초로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까레라 플라즈마를 선보이며 큰 화제를 일으켰다. 최첨단 CVD 기술력을 한 단계 발전시킨 2023년에는 케이스와 베젤, 다이얼, 스트랩 등 시계 전체에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두 번째 작품을 공개했다. 워치스 앤 원더스 2023에서 큰 주목을 받은 태그호이어의 새로운 까레라 플라즈마 2를 자세히 들여다보았다.
‘까레라 플라즈마 2 디아망 드 아방가르드 크로노그래프 투르비용’의 케이스는 직경 44mm의 블랙 컬러로 양극산화한 알루미늄으로 제작했다. 케이스 곳곳에는 다양한 크기와 모양으로 레이저 커팅한 48개의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를, 베젤에는 26개의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를 각각 세팅했다. 케이스의 2시와 4시 방향에 배치한 2개의 스틸 크로노그래프 푸셔는 강력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블랙 DLC로 코팅 처리했으며, 크라운은 다이아몬드 성장과 커팅에 최적화된 2.5캐럿 상당의 싱글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로 제작했다. 블랙 알루미늄 브레이슬릿은 태그호이어 까레라의 시그니처 H형 링크 구조를 갖추고 있으며, 총 34개의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가 세팅되었다.
까레라 플라즈마 2 디아망 드 아방가르드 크로노그래프 투르비용의 다이얼과 크라운.
크로노그래프 서브 카운터에 적용된 블랙 컬러의 다결정 다이아몬드 다이얼에는 총 3개의 다결정 다이아몬드 플레이트가 사용되었다. 수많은 다이아몬드 결정을 한데 모아 하나의 다이아몬드로 성장시키며 제작되는 플레이트는 숨막히는 반사와 빛의 효과를 만들어내는 CVD 기술을 독창적으로 활용한 결과물이다. 다이얼의 6시 방향에는 60초에 한 회전을 하는 투르비용이 배치되었고, 무게를 줄이기 위해 투르비용 케이지는 티타늄과 카본 파이버로 제작했다.
까레라 플라즈마 2는 인하우스 오토매틱 무브먼트인 칼리버 호이어 02T 나노그래프로 구동된다. 카본 나노튜브 소재의 헤어스프링이 장착된 이 무브먼트는 뛰어난 수준의 항자성과 충격 저항성, 다양한 온도에서의 안정성 등을 보장하며, 약 65시간의 파워 리저브를 제공한다. 무브먼트의 브리지에는 태그호이어의 스페셜 에디션에 공통적으로 적용하는 체크무늬의 깃발 모티프를 수작업으로 새겼다. 오픈워크 처리한 로터는 태그호이어의 상징적인 방패 로고 디자인으로 완성했다.
Editor : Ko Eun B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