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logo02-1.png

태그호이어 모나코 '다크 로드' 트리뷰트 스페셜 에디션

태그호이어는 1969년 사각형으로 제작된 케이스에 선명한 블루 컬러의 다이얼을 매치한 오토매틱 크로노그래프 워치를 최초로 선보였다. 전설적인 포뮬러 1 모나코 레이스의 격렬한 에너지를 담은 이 시계의 이름은 ‘모나코’로 명명되었다. 오직 매뉴얼 와인딩 크로노그래프 워치만 존재하던 시대에 등장한 태그호이어의 모나코 워치는 단숨에 브랜드의 대표 컬렉션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2022년 포뮬러 1 모나코 레이스가 개최되기 이틀 전인 지난 5월 27일에 태그호이어는 1970년대에 출시되었던 올 블랙 컬러의 모나코 워치를 현대적인 기술력으로 재해석해 선보였다.


태그호이어 모나코 '다크 로드' 트리뷰트 스페셜 에디션
모나코 '다크 로드' 트리뷰트 스페셜 에디션

가로세로 39×39mm 사이즈로 새롭게 출시된 ‘모나코 “다크 로드” 트리뷰트 스페셜 에디션’은 모나코 컬렉션 중 최초로 블랙 DLC 코팅 처리된 티타늄 소재로 제작되었다. 케이스와 크라운 푸셔 그리고 백 케이스 등은 모두 샌드블라스트 처리해 더욱 깊고 풍부한 컬러감을 드러내는 동시에 윤기를 감돌게 하는 마감으로 완성했다.


태그호이어 모나코 '다크 로드' 트리뷰트 스페셜 에디션
모나코 '다크 로드' 트리뷰트 스페셜 에디션의 다이얼.

다이얼에는 강렬한 대비를 이루는 블랙 컬러를 매치했고, 모나코 컬렉션의 시그니처 디자인 코드 중 하나인 사각형 안에 원형 디자인을 적용했다. 다이얼 중앙의 원형 패널에는 새틴 브러싱 처리로 미끄러지듯 달리는 모터 레이싱의 속도감을 나타내고, 외곽에는 샌드블라스트 처리로 레이싱 트랙과 타이어의 질감을 표현했다. 3시와 9시 방향에 배치된 서브 다이얼은 광택이 도는 블랙 컬러로, 크로노그래프 카운터의 팁은 딥 레드 컬러로 완성해 강인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아워 인덱스와 핸즈는 우아한 동시에 변색에 강한 로즈 골드 소재로 제작했으며,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도트 인덱스와 핸즈는 슈퍼 루미노바로 코팅 처리했다.


태그호이어 모나코 '다크 로드' 트리뷰트 스페셜 에디션
모나코 '다크 로드' 트리뷰트 스페셜 에디션의 백 케이스.

새로운 모나코 ‘다크 로드’ 트리뷰트 스페셜 에디션은 전통적인 칼럼 휠 방식의 크로노그래프 무브먼트인 칼리버 호이어 02 오토매틱으로 구동된다. 약 80시간의 파워 리저브를 제공하는 이 무브먼트에는 스페셜 에디션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로즈 골드 로터가 탑재되어 있으며, 로터의 움직임은 사파이어 크리스털 백 케이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태그호이어가 제작한 특별한 모나코 워치는 케이스와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블랙 컬러의 악어가죽 스트랩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태그호이어 모나코 컬렉션의 레이싱 헤리티지를 반영한 특별한 박스 패키징과 함께 출시되며, 500점 한정 생산된다.

Editor: Ko Eun Bin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