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logo02-1.png

튜더 블랙 베이 세라믹 “블루”


튜더 블랙 베이 세라믹 “블루”
튜더 블랙 베이 세라믹 “블루”

레이싱 분야에서 오랜 역사를 쌓아온 튜더는 1960년대 후반 튜더 워치 레이싱 팀(TUDOR Watch Racing Team)을 시작으로 IMSA 튜더 유나이티드 스포츠카 챔피언십(IMSA TUDOR United SportsCar Championship)에 이르기까지 모터스포츠의 황금기에 우승한 팀들을 꾸준히 후원해왔다. 그리고 지난 2024년 2월, 튜더는 새로운 F1®팀인 비자 캐시 앱 RB과의 새로운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당시 튜더는 이 특별한 파트너십을 기념하며 비자 캐시 앱 RB F1® 팀 소속의 드라이버 다니엘 리차르도(Daniel Ricciardo)와 유키 츠노다(Yuki Tsunoda)를 위해 제작한 블루 다이얼 버전의 블랙 베이 세라믹을 공개한 바 있다. 


(좌) 비자 캐시 앱 RB 팀의 다니엘 리차르도 (우) 유키 츠노다


튜더가 비자 캐시 앱 RB 팀을 위한 시계로 블랙 베이 세라믹을 선정한 이유는 F1이 기술적으로 가장 앞선 스포츠 중 하나로 널리 인정받는 다는 점에서 기인한다. 블랙 베이 세라믹은 끊임없이 기계적 성능을 추구하는 튜더의 정신을 상징하기 때문이다. 스위스 계측학 연방학회(Federal Institute of Metrology)인 METAS의 테스트를 통과한 블랙 베이 세라믹은 워치메이킹의 혁신과 최첨단 디자인의 정수를 보여준다. 특히 마스터 크로노미터 인증은 정확성과 항자성 측면에서 워치메이킹 업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기준 중 하나에 해당하며 튜더 자제 제작 칼리버는 블랙 베이 세라믹의 탁월한 성능을 한층 강조한다.


튜더 블랙 베이 세라믹 “블루”의 다이얼.
튜더 블랙 베이 세라믹 “블루”의 다이얼.

오직 드라이버를 위한 모델이 아닌, 대중을 위해 상용화된 새로운 ‘블랙 베이 세라믹 “블루”’는 비자 캐시 앱 RB F1팀의 컬러를 반영한 블루 컬러가 돋보인다. 직경 41mm의 케이스는 매트 블랙 세라믹으로 제작하고, 블랙 PVD 코팅한 스테인리스 스틸 베젤 위에 블랙 세라믹 디스크를 장착했다. 비자 캐시 앱 RB이 팀컬러와 조화를 이루는 블루 컬러 다이얼 위에는 스노우 플레이크 핸즈와 인덱스가 자리해 있으며, 모두 X1 등급의 슈퍼 루미노바로 코팅해 최상의 가독성을 확보했다.


튜더 블랙 베이 세라믹 “블루”은 블랙 라이닝을 더한 패브릭 스트랩이 함께 제공된다.
튜더 블랙 베이 세라믹 “블루”은 블랙 라이닝을 더한 패브릭 스트랩이 함께 제공된다.

블랙 베이 세라믹 “블루”는 튜더의 오토매틱 칼리버 MT5602-1U로 구동되며, 70시간의 파워 리저브를 제공한다. 이 시계는 블루 스티치가 특징인 가죽과 러버 소재의 하이브리드 스트랩을 장착했으며, 중앙에 블루 라이닝이 들어간 패브릭 스트랩을 함께 제공한다.


Editor: Yoo Hyeon Seon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