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logo02-1.png

[WW 2023] 오리스 프로파일럿 X 커밋 에디션

오리스가 즐거운 도전을 감행했다. 오리스와 디즈니의 협업으로 탄생한 프로파일럿 X 커밋 에디션은 지구상에서 가장 친숙한 개구리 캐릭터와 강력한 파일럿 워치의 예상치 못한 만남으로 기분 좋은 미소를 짓게 한다.


WW2023 오리스 프로파일럿 X 커밋 에디션
프로파일럿 X 커밋 에디션

오리스는 해양 플라스틱 수거 업체 ‘플라스틱 뱅크’, 항공 소방 조직 ‘콜슨 애비에이션’ 등 수많은 단체와 협력하여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에 앞장서 왔다. 그러나 세상을 더 좋은 곳으로 만들기 위한 오리스의 도전이 항상 진지하고 엄숙한 것만은 아니다. 지난 3월 27일 개막한 2023년 워치스 앤 원더스 제네바에서 오리스는 디즈니와 협업하여 제작한 ‘프로파일럿 X 커밋 에디션’을 선보였다. 디즈니 ‘더 머펫(The Muppets)’의 인기 캐릭터인 ‘커밋 더 프로그(Kermit The Frog)’를 연상시키는 이 시계를 통해 오리스는 누군가의 하루에 즐거움을 선사하는 것이야말로 시계의 본질임을 상기시켰다.


프로파일럿 X 커밋 에디션



새로운 프로파일럿 X 커밋 에디션은 새틴 및 샌드 블라스팅 처리한 직경 39mm 사이즈의 티타늄으로 제작되었다. 오리스는 지난해 워치스 앤 원더스에서 처음 선보인 프로파일럿 X 컬렉션의 디테일을 그대로 유지했지만, 다이얼 컬러는 커밋 더 프로그의 피부색과 같은 밝은 그린 컬러를 매치했다.


(좌) 프로파일럿 X 커밋 에디션. (우) 커밋 더 프로그.



그러나 이 시계의 진정한 매력은 매월 1일에 여실히 드러난다. 다이얼의 6시 방향에 위치한 날짜창에 커밋 더 프로그 이모티콘이 등장하는 것이다. 한 달에 한 번 커밋 더 프로그가 등장하는 이 날을 오리스는 ‘커밋 데이(Kermit Day)’로 지칭하며 삶을 지나치게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말고 즐겁게 살아가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프로파일럿 X 커밋 에디션



새로운 프로파일럿 X 커밋 에디션은 오리스의 인하우스 오토매틱 무브먼트인 캘리버 400으로 구동된다. 뛰어난 항자성과 안정성을 갖춘 캘리버 400은 무려 120시간에 달하는 파워 리저브를 제공한다.


Editor: Lee Tae Hyung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