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logo02-1.png

블랑팡 피프티 패덤즈 바티스카프 컴플리트 캘린더

블랑팡은 2022년 신제품으로 2종의 피프티 패덤즈 컴플리트 캘린더 모델을 선보였다. 서로 상반되는 스타일로 재해석한 피프티 패덤즈 바티스카프의 시그니처 디자인과 브랜드의 상징적인 컴플리트 캘린더 모듈이 만나 탄생하게 된 이 시계는 품격과 실용성을 모두 갖추고 있다.


블랑팡 피프티 패덤즈 바티스카프 컴플리트 캘린더
피프티 패덤즈 바티스카프 컴플리트 캘린더의 로즈 골드 버전.

블랑팡을 대표하는 피프티 패덤즈는 1953년 출시한 이래로 세계 각국의 엘리트 잠수 부대의 공식 시계로 사용되면서 현대 다이버 시계의 표본으로 자리 잡았다. 당시 큼직한 사이즈가 돋보였던 피프티 패덤즈에 일상 생활에서 착용하기에 적합한 사이즈로 제작된 바티스카프가 1956년부터 추가되면서 더 큰 파급력을 얻었다.


단숨에 피프티 패덤즈 컬렉션의 대표 모델 중 하나로 자리매김한 바티스카프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며 오늘날까지도 시계 애호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피프티 패덤즈의 탄생 60주년을 맞이한 2013년부터는 디자인과 성능을 새롭게 재해석해 스리 핸즈 디자인을 시작으로 플라이백 크로노그래프와 문 페이즈 그리고 컴플리트 캘린더 등을 갖춘 다양한 모델을 출시하고 있다. 2022년에는 클래식하면서도 모던한 스타일로 재해석한 2종의 ‘피프티 패덤즈 바티스카프 컴플리트 캘린더’가 공개되며 선택의 폭을 한층 넓혔다.


블랑팡 피프티 패덤즈 바티스카프 컴플리트 캘린더
피프티 패덤즈 바티스카프 컴플리트 캘린더의 티타늄 버전.

2022년의 피프티 패덤즈 바티스카프 컴플리트 캘린더는 기존과 동일하게 직경 43mm 사이즈로 출시되며, 레드 골드 또는 티타늄으로 제작된 2가지 모델로 선보인다. 단방향으로 회전하는 베젤에는 세라골드 눈금이 새겨진 블루 세라믹 인서트 또는 리퀴드 메탈로 눈금을 새긴 엔트러사이트 그레이 컬러의 세라믹 인서트를 적용했다.


블랑팡 피프티 패덤즈 바티스카프 컴플리트 캘린더
피프티 패덤즈 바티스카프 컴플리트 캘린더의 다이얼.

레드 골드 모델에는 선버스트 처리한 블루 그러데이션 다이얼을, 티타늄 모델에는 선버스트 처리한 엔트러사이트 그레이 다이얼을 각각 매치해 클래식하면서도 모던한 룩을 완성했다. 다이얼의 12시 방향에는 요일과 월 표시 창을 배치하고, 날짜는 시계 방향으로 나열된 원형 디자인으로 완성했다. 다이얼의 3시 방향에는 의인화된 달이 장식된 문 페이즈 디스플레이를 배치해 컴플리트 캘린더의 모든 기능을 조화롭게 정리했다. 도트와 바 모양으로 구성된 인덱스와 시침, 분침, 초침 등은 슈퍼 루미노바로 코팅 처리했으며, 초침과 날짜를 가리키는 핸드의 팁에는 레드 컬러를 더해 가독성을 극대화했다.


피프티 패덤즈 바티스카프 컴플리트 캘린더의 백 케이스.



이 시계는 인하우스 오토매틱 무브먼트인 칼리버 6654.P를 탑재했으며, 약 72시간의 파워 리저브를 제공한다. 칼리버 6654.P는 특히 컴플리트 캘린더를 나타내는 메커니즘에 안정 장치가 별도로 더해져 있어 일반적인 캘린더 워치와 달리 언제든지 인디케이션을 조정할 수 있다.


새롭게 공개된 바티스카프 컴플리트 캘린더는 착용자의 취향에 따른 다채로운 스트랩 옵션을 제공한다. 레드 골드 버전은 블루 컬러의 나토 또는 캔버스 스트랩이, 티타늄 버전은 티타늄 브레이슬릿을 비롯해 그레이 컬러의 나토 또는 캔버스 스트랩이 매치되어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Editor: Ko Eun Bin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