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logo02-1.png

까르띠에 탱크 아메리칸

까르띠에를 대표하는 워치 컬렉션 중 하나인 탱크 워치의 패밀리에 속한 탱크 아메리칸은 다른 탱크 워치들과 마찬가지로 타임리스한 매력을 지니고 있다. 자유와 스타일의 가치를 대변하는 미국 문화와 깊은 관련이 있는 탱크 아메리칸이 올해 완전히 새로운 버전으로 탄생했다. 섬세한 곡선미와 간결한 라인이 돋보이는 탱크 아메리칸의 최신작과 탱크 워치의 변천사를 자세하게 소개한다.


까르띠에 탱크 아메리칸
탱크 루이 까르띠에, 탱크 프랑세즈, 탱크 아메리칸 © Cartier, © UGO CESARE

1921년 까르띠에는 길고 구부러진 형태의 케이스가 특징인 ‘탱크 상트레(Tank Cintrée)’를 출시했다. 그로부터 60여 년이 흐른 1988년에 까르띠에는 곡선형으로 완성한 탱크 상트레의 계보를 잇는 ‘탱크 아메리칸(Tank Américaine)’을 선보였다.


탱크 패밀리 워치 중 하나로 등극한 탱크 아메리칸은 탱크 상트레의 직사각형보다 더 작고 동그스름해진 케이스 형태 덕분에 좀 더 실용적인 착용감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곡선을 더한 직사각형 케이스에 콤팩트한 형태의 둥근 샤프트 디자인, 정밀한 비율과 간결한 디자인 라인 등으로 오랫동안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다른 탱크 워치들과 같이 미학적 코드와 정밀한 비율을 갖춘 탱크 아메리칸은 곡선 형태의 케이스로는 브랜드 최초로 방수 기능을 갖춘 시계이기도 했다.


까르띠에 탱크 아메리칸
오토매틱 무브먼트를 장착한 탱크 아메리칸 라지 모델. © Cartier

손목의 곡선을 감싸는 다이얼과 시크한 스타일로 드러나는 탱크 아메리칸의 매력은 자유와 스타일의 가치를 대변하는 미국 문화와 깊은 관련을 맺고 있다. 탱크처럼 타임리스한 탱크 아메리칸은 할리우드 스타들과 심미적 세계를 추구하는 신세대에게 깊은 신뢰와 관심을 받았다.



새로운 버전의 탱크 아메리칸


(좌) 탱크 아메리칸 라지 모델의 최종 테스트 과정, (우) 탱크 아메리칸 라지 모델의 제작 과정. © Cartier



올해 까르띠에는 탱크 아메리칸의 완전히 새로운 버전을 통해 혁신을 꾀했다. 까르띠에의 라이프 스타일 아이콘이자 클래식과 캐주얼 사이에 자리한 탱크 아메리칸을 고유의 곡선미와 정체성 등을 반영해 섬세한 디자인으로 진화시킨 것이다. 특히 다이얼의 스타일과 스트랩으로 이어지며 완벽하게 결합되는 샤프트로 순수한 형태를 한층 부각시켰다. 덕분에 미학적이면서 동시에 인체공학적인 새로운 접근 방식으로 시계의 실루엣을 강조할 수 있었다.


(좌) 탱크 아메리칸 라지 모델 핑크 골드 케이스의 폴리싱 과정, (우) 탱크 아메리칸 라지 모델 핑크 골드.

© Cartier, © UGO CESARE



새로운 탱크 아메리칸은 미니, 스몰, 라지의 총 3가지 사이즈로 출시된다. 미니와 스몰 버전에는 스위스 고정밀 쿼츠 무브먼트를 장착했으며, 스테인리스 스틸에 레더 스트랩을 매치한 버전부터 핑크 골드와 핑크 골드 & 다이아몬드 버전 그리고 메탈 브레이슬릿을 매치한 다이아몬드 파베 화이트 & 핑크 골드 버전 등에 이르는 다양한 디자인으로 만날 수 있다.


(좌) 탱크 아메리칸 스몰 모델의 핑크 골드, (우) 탱크 아메리칸 미니 모델의 풀 다이아몬드 세팅 버전.

© Cartier, © UGO CESARE



라지 모델에는 기존보다 더 얇아진 케이스에 맞게 새로운 까르띠에 매뉴팩처 오토매틱 와인딩 메커니컬 1899MC 무브먼트가 탑재되었다. 스테인리스 스틸 버전은 다크 블루 악어가죽 레더 스트랩과 블루 스피넬을 세팅한 크라운이 특징이며, 핑크 골드 버전은 그레이 악어가죽 레더 스트랩과 블루 사파이어를 세팅한 크라운이 특징이다. 모든 버전의 탱크 아메리칸은 미 대륙의 캐주얼 시크에 찬사를 보내며 올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Editor: Lee Eun Kyong

Komentar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