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블로가 2024년 신제품으로 새로운 마스터피스를 공개했다. 약 5년의 연구 기간에 걸쳐 개발해낸 새로운 인하우스 무브먼트가 탑재된 ‘MP-10 투르비용 웨이트 에너지 시스템 티타늄’은 위블로가 추구하는 아트 오브 퓨전의 세계를 완벽하게 보여준다.
새로운 MP-10 투르비용 웨이트 에너지 시스템 티타늄은 워치메이킹의 관습에 벗어나 한없이 미래를 향해 돌진하고 있는 위블로의 대담한 도전 정신을 강조한다. 케이스는 가로세로 41.5x54.1mm 사이즈의 티타늄으로 제작되었으며, 케이스의 표면에는 마이크로 블라스트 처리를 더하며 반짝이는 광택을 연출했다. 시계 앞면에 고정된 사파이어 크리스털은 다이얼과 무브먼트를 결합해낸 독특한 구조를 담아내기 위해 3개의 축으로 경사진 면을 갖춘 독특한 디자인을 도입했다.
(좌) 위블로 MP-10의 다이얼 (우) 위블로 MP-10의 투르비용 케이지.
다이얼 상단에 위치한 투명한 돋보기를 통해 시와 분을 표시하는 2개의 알루미늄 디스크가 회전하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데, 별도의 핸즈를 배치하는 대신 2개의 삼각형 인디케이터를 새겨 넣었다. 그 아래로는 레드와 그린 컬러로 파워 리저브를 구별하는 원형 디스크를 배치했다.
마지막으로 다이얼 하단에는 35° 각도로 경사진 투르비용 케이지가 위치하고 있는데, 투르비용 케이지에는 60초 눈금을 새긴 알루미늄 피스가 장착되어 위에서 아래로 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 균형 잡힌 레이아웃을 완성해냈다. 알루미늄 피스를 공중에 매달고 경사를 주어 완성한 투르비용 케이지의 독특한 기계적 구성은 현재 특허를 출원 중이다.
위블로의 새로운 마스터피스는 약 5년의 연구 기간에 걸쳐 개발해낸 새로운 인하우스 오토매틱 무브먼트인 칼리버 HUB9013으로 구동된다. 전통적인 무브먼트는 플랫한 기계적 구조를 아우르고 있어 백 케이스에서 로터를 감상할 수 있는데, 새로운 MP-10은 플랫한 원형 로터 대신 세로 방향으로 구동되는 입체적인 양방향 와인딩 시스템을 완성해냈다.
따라서 시계의 좌측과 우측에 배치한 2개의 수직 축 위아래로 알루미늄 플레이트가 장착된 2개의 화이트 골드 블록이 자유롭게 움직이며 무브먼트에 동력을 전달한다. 또한 무브먼트의 경사진 구조로 인해 각각의 블록이 충돌하지 않도록 위블로는 특허를 출원 중인 새로운 충격 흡수 시스템을 개발해냈다.
새로운 MP-10은 최대 48시간의 파워 리저브를 제공하며, 수동 와인딩이 필요한 경우 케이스의 12시 방향에 마련된 크라운을 돌리면 된다. 디자인의 전체적인 흐름에 방해되지 않도록 시와 분을 설정할 수 있는 푸쉬 크라운을 백 케이스에 별도로 배치했다. 이 시계는 패브릭과 같은 독특한 패턴을 새긴 블랙 컬러의 일체형 러버 스트랩과 함께 출시되며 단 50피스 한정 생산된다.
Editor: Ko Eun Bin
Comentár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