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logo02-1.png

성수동에서 열린 <미도 TV 유니버스 2024> 이벤트

스위스 워치 브랜드 미도는 지난 4월 25일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비컨 스튜디오에서 특별한 이벤트를 열었다. 화려한 네온 장식으로 꾸며진 이번 이벤트에서는 대담하면서도 독창적인 TV 쉐입 케이스가 돋보이는 미도의 ‘멀티포트 TV 빅 데이트’만의 유니버스를 그대로 경험할 수 있었다.


미도 TV 유니버스 2024 이벤트 현장.
미도 TV 유니버스 2024 이벤트 현장.

주로 한적한 성수동의 한 골목에는 유독 많은 사람들이 거리를 채웠다. 지나가는 모든 이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은 것은 바로 화려한 네온 장식으로 구현해낸 독특한 TV 모양의 건물이었다. 이날 미도는 2023년 론칭 이후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의 멀티포트 TV 빅 데이트 컬렉션을 소개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었다.


미도 TV 유니버스 2024 이벤트 현장.


TV 모양의 입구를 지나 내부에 들어서면 다채로운 빛을 자아내는 네온 터널이 모습을 드러냈다. 이 같은 개성 넘치는 인테리어 덕분에 방문객들은 마치 TV 속으로 걸어 들어가며 잠시나마 셀렙이 된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었다. 터널을 지나 내부에 들어서자 블랙과 오렌지 컬러로 꾸며진 공간이 모두를 반겨주었다. 매트한 블랙 컬러로 완성한 내부 벽면에는 TV 형태를 띄는 화려한 네온 장식이 눈길을 사로잡았으며 그 안쪽으로는 멀티포트 TV 빅 데이트 컬렉션의 캠페인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대형 LED 스크린을 배치했다.


또한 행사장 중앙에는 2023년 출시된 멀티포트 TV 빅 데이트의 5가지 모델 그리고 2024년 하반기에 출시 예정인 신제품 등이 전시되어 있어 컬렉션을 대폭 확장하고자 하는 미도의 열정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었다. 이외에도 내부 한편에는 2024년 신제품이자 999점 한정 생산되는 새로운 리미티드 에디션 모델 그리고 미도가 1973년부터 선보여온 히스토리컬한 모델도 전시하며 건축물을 비롯한 새로운 비전으로부터 계속해서 영감을 받아온 브랜드만의 아이덴티티를 각인시켰다.


미도의 아시아 앰배서더 배우 김수현.


이번 이벤트에는 미도의 아시아 앰배서더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김수현도 잠시 행사장을 방문했다. 그는 깔끔한 올 블랙 아웃핏에 블루 컬러 다이얼과 러버 스트랩이 장착된 멀티포트 TV 빅 데이트를 매치하며 개성 넘치는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이날 김수현은  “미도의 앰버서더, 그리고 무엇보다 배우로써 모던함과 역동성, 워치 메이킹의 전통을 상징하는 매우 특색 있는 TV 모양 케이스의 ‘멀티포트 TV 빅 데이트’ 컬렉션과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 최근 드라마 ‘눈물의 여왕’에서 착용해 매우 친숙한 시계이기도 한데 스포티하면서도 우아한 디자인이 어떠한 역할에도 잘 어울릴 것 같다” 라는 소감을 전했다.

 


아이콘의 귀환, 멀티포트 TV 빅 데이트

 

멀티포트 TV 빅 데이트


2023년에 첫 선을 보인 멀티포트 TV 빅 데이트는 미도가 1970년대부터 선보여온 독특한 TV 쉐입 케이스 디자인을 현대적인 기술력으로 재해석한 모델이다. 가로세로 39.2x40mm 사이즈로 완성한 케이스는 표면에 새틴과 폴리싱 처리를 더한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되었다. 다이얼에는 블루와 그린 또는 블랙 컬러를 매치하고, 외곽으로 갈수록 짙은 컬러를 나타내는 그러데이션 효과를 연출하며 현대적이면서도 세련된 미학을 펼쳐 보였다. 12시 방향에는 주로 하이엔드 워치에 적용되는 대형 날짜 표시 창을 배치하고, 인덱스와 핸즈 등에는 슈퍼 루미노바로 코팅 처리하며 시간과 날짜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가독성 높은 디자인을 완성해냈다.


(좌) 멀티포트 TV 빅 데이트 (우) 멀티포트 TV 빅 데이트의 백 케이스.


이 시계는 브랜드의 창립 100주년을 맞이한 2018년 선보인 오토매틱 무브먼트인 칼리버 80으로 구동된다. 시간과 날짜 등의 정보를 표시하는 칼리버 80은 그 이름처럼 최대 80시간의 파워 리저브를 제공한다. 또한 이 무브면트에는 충격과 자기장으로부터 뛰어난 저항성을 나타내는 니바크론 소재의 하이테크 밸런스 스프링이 탑재되어 있어 정밀한 타임키핑을 향한 미도의 열정을 모두 한 곳에 담고 있다.

 

가장 작은 디테일까지 신뢰할 수 있는 이 멀티포트 TV 빅 데이트는 최대 수심 100m의 방수 성능을 갖추고 있어 활동적인 야외 액티비티를 즐길 때에도 안전하게 착용할 수 있다. 이 시계는 스테인리스 스틸 브레이슬릿, 네이비 블루 또는 오렌지 컬러의 러버 스트랩과 함께 출시되며 별도의 도구 없이 스트랩을 간편하게 교체할 수 있어 다양한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멀티포트 TV 빅 데이트 리미티드 에디션.
멀티포트 TV 빅 데이트 리미티드 에디션.

이 외에도 멀티포트 TV 빅 데이트 라인에는 올해 첫 번째 리미티드 에디션 모델이 등장하며 큰 주목을 받았다. 화려한 컬러와 기하학적인 패턴으로 아날로그 텔레비전의 고유한 튜닝 스크린을 재현한 독특한 다이얼이 특징인 이 시계는 999 피스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출시되었다. 이 시계는 한정된 수량으로만 제작되어 많은 아쉬움과 여운을 남겼다. 그러나 미도는 단숨에 브랜드의 베스트 셀링 모델 중 하나로 자리매김한 멀티포트 TV 빅 데이트를 확장하기 위해 올해 각기 다른 미학을 펼쳐 보이는 새로운 모델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Editor: Ko Eun Bin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