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날로그 텔레비전을 연상시키는 사각형 케이스가 특징인 미도의 ‘멀티포트 TV 빅 데이트’가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다. 화려한 컬러와 기하학적인 레이아웃을 더한 다이얼이 돋보이는 이 시계는 마치 과거의 텔레비전 튜닝 스크린을 들여다보는 듯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지난 2023년 6월 미도는 1973년에 출시한 ‘멀티스타 TV’를 현대적인 기술력으로 재해석한 멀티포트 TV 빅 데이트를 선보였다. 1970년대에 처음 등장한 브랜드의 독특한 TV 쉐입 케이스의 귀환을 알린 이 시계는 그 이름처럼 케이스가 텔레비전을 닮은 독특한 사각 형태로 디자인되었으며 그러데이션 효과를 더한 블루, 그린 또는 블랙 컬러 다이얼이 장착되었다. 출시와 동시에 큰 주목을 받은 멀티포트 TV 빅 데이트 라인에는 올해 999점 한정 생산되는 개성 넘치는 리미티드 에디션 모델이 추가되었다.
폴리싱 처리한 케이스는 전과 동일하게 가로세로 39.2x40mm 사이즈의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하고, 새틴 브러싱한 스틸 베젤을 고정했다. 외곽으로 갈수록 점차 어두운 블랙 컬러를 나타내는 그러데이션 효과 대신 다이얼에는 3차원의 컬러풀하고 기하학적인 디자인을 적용했다.
따라서 다이얼에는 블랙과 화이트, 그레이, 옐로, 블루, 그린, 퍼플, 레드, 블루 등의 컬러를 사용하거나 얇은 일직선을 새기고, 4개의 면을 갖춘 피라미드를 양각으로 표현해내며 마치 아날로그 텔레비전의 튜닝 스크린을 들여다보는 듯한 독창적인 디자인을 완성해냈다. 이 외에도 다이얼의 12시 방향에는 멀티포트 TV 빅 데이트의 주요 기능 중 하나인 대형 날짜 표시 창을 배치하고, 도트와 바로 구성된 인덱스 등에는 블랙 컬러의 테두리를 더하며 가독성 높은 디자인을 완성해냈다.
(좌) 미도 멀티포트 TV 빅 데이트 리미티드 에디션의 벡 케이스. (우) 3가지의 스트랩이 함께 제공되는 박스 패키징.
이 시계는 최대 80시간의 파워 리저브를 제공하는 오토매틱 칼리버 80으로 구동된다. 또한 다이얼에 적용한 개성 넘치는 디자인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스테인리스 스틸 브레이슬릿 그리고 이와 교체 가능한 블루와 옐로 컬러의 러버 등 3가지의 스트랩이 함께 제공된다.
Editor: Ko Eun B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