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해양 생태계를 위한 오리스 뉴욕 하버 리미티드 에디션 II

최종 수정일: 8월 28일

지속가능성에 대한 책임을 실천하는 오리스가 ‘빌리언 오이스터 프로젝트(Billion Oyster Project)’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뉴욕 하버 리미티드 에디션 II를 출시했다. ‘빌리언 오이스터 프로젝트’는 뉴욕 항구에 10억 마리의 굴을 복원한다는 목표 아래 출범한 비영리 단체로 오리스는 2022년부터 이 단체와 협업을 체결해 프로젝트의 기금 마련을 위한 첫번째 ‘뉴욕 하버 리미티드 에디션’을 같은 해 선보인 바 있다.

뉴욕 하버 리미티드 에디션 II (사진 제공: Oris SA)
뉴욕 하버 리미티드 에디션 II (사진 제공: Oris SA)

오리스는 환경 보호에 대한 사명을 완수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을 기울여왔으며 2021년에는 기후 전문 기관인 클라이밋파트너(ClimatePartner)로부터 기후 중립 기업 인증을 받았다. 2022년에는 3년간 매년 총 탄소 배출량을 10%씩 감축하는 계획을 발표했고 이를 실현시켜 지속 가능한 경영에 대한 진정성을 보여주었다. 이외에도 오리스는 2009년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된 바덴해 공동 사무국(CWSS)과 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전세계적으로 환경 보호를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빌리언 오이스터 프로젝트의 현장. (사진 제공: Oris SA)

오리스와 빌리언 오이스터 프로젝트의 첫번째 협업 ‘뉴욕 하버 리미티드 에디션’을 통해 모금된 기금은 암초 건설, 조개 껍데기 수거, 교육 프로그램 등 프로젝트의 핵심 요소에 사용되었다. 뉴욕 하버 스쿨에서 교육자로 근무했던 피터 말리노프스키(Pete Malinowski)와 머레이 피셔(Murray Fisher)가 2014년 공동 창립한 빌리언 오이스터 프로젝트가 목표로 한 굴 10억 마리 복원 중에서 이미 1억 5천만마리의 굴 복원이 성공했다. 성체 굴 한마리는 하루에 약 189리터의 물을 여과할 수 있기 때문에 이 프로젝트는 수질을 개선하고 생물 다양성을 증가시키는 실질적인 성과를 거뒀다. 20세기 초 도시 오염으로 인해 파괴되었던 뉴욕의 굴 암초 부지는 프로젝트 덕에 현재 약 76,890제곱미터로 증가했으며 이를 위해 15,000명 이상의 자원봉사자 및 30,000명의 학생들과 협력하여 지역 사회의 선순환을 이끌어냈다.

(좌)뉴욕 하버 리미티드 에디션 II의 다이얼. (우) 뉴욕 하버 리미티드 에디션 II의 백 케이스. (사진 제공: Oris SA)

뉴욕 하버 리미티드 에디션 II은 빌리언 오이스터 프로젝트의 기금을 위해 오리스에서 출시된 두번째 제품으로 아퀴스 데이트 모델을 기반으로 제작되었다. 직경 43.5mm의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를 갖추었으며 아쿠아 그린 머더 오브 펄 다이얼에는 굴 껍데기를 표현한 마감을 더했다. 핸즈와 인덱스는 수퍼-루미노바®로 코팅했고 300M 방수를 보장한다. 백 케이스에는 뉴욕 하버 리미티드 에디션 II 인그레이빙과 에디션 넘버를 새겼으며 오토매틱 무브먼트 오리스 캘리버 733으로 구동된다. 아쿠아 그린 러버 스트랩 외에 스테인리스 스틸 브레이슬릿을 추가 제공하는 이 시계는 2000점 한정판이다.

Editor : Choi Ha Young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