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logo02-1.png

파네라이 라디오미르 에일린 익스피리언스 에디션

바다와 깊은 유대 관계를 이어오고 있는 파네라이는 영국의 전설적 보트 제작자인 윌리엄 파이프(William Fife)가 1936년 설계한 고전적 요트인 에일린(Eilean)을 2006년에 인수했다. 이후 파네라이는 약 3년의 기간을 거쳐 에일린을 완벽히 복원했고, 위풍당당했던 본래의 모습을 되찾게 된 에일린은 파네라이의 아이덴티티 중 일부이자 영감의 원천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파네라이가 복원한 에일린 요트
파네라이가 복원한 에일린 요트.

2021년에는 브랜드의 라디오미르 라인에 에일린의 시그니처 디자인 코드를 적용한 ‘라디오미르 에일린(PAM01243)’을 추가했다. 449점 한정 생산된 이 시계는 빈티지하면서도 모던한 디자인 덕분에 시계애호가들의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으며 많은 관심을 모았다. 이어 파네라이는 지난 3월 7일 브랜드의 2022년 신제품 중 하나로 라디오미르 에일린을 기반으로 제작한 새로운 ‘라디오미르 에일린 익스피리언스 에디션’을 선보였다. 직경 45mm 사이즈로 출시된 이 시계는 2021년 모델과 달리 브랜드가 1930년대에 제작한 오리지널 라디오미르의 시그니처 디자인 코드를 아우르고 있다. 시계 케이스는 오리지널 모델과 동일하게 스테인리스 스틸과 브론즈를 적용하고 두께를 더욱 얇게 디자인해 한층 모던한 스타일로 완성했다.


파네라이 라디오미르 에일린 익스피리언스 에디션
라디오미르 에일린 익스피리언스 에디션

브론즈로 제작된 베젤과 크라운 그리고 백 케이스의 일부분은 소재의 특성상 자연스러운 파티나 현상이 이루어져 시간이 지날수록 모든 시계가 유니크 피스로 변한다. 특히 이 시계에 사용된 브론즈는 파네라이가 에일린을 복원하는 과정에서 발견한 소재여서 더욱 각별한 의미를 지닌다. 더불어 케이스 옆면에는 에일린의 이름 및 제작 연도와 에일린의 뱃머리에 장식된 드래곤 엠블럼을, 백 케이스에는 에일린의 로고를 인그레이빙해 고유한 아이덴티티를 확실하게 강조했다. 블루 컬러 다이얼에는 에일린 선상의 티크 갑판을 재현한 세로형 패턴을 새겨 완성했다. 따뜻한 베이지 톤의 인덱스와 핸즈에는 그린 컬러의 슈퍼 루미노바를 채워넣어 어둠 속에서도 뛰어난 가독성을 제공한다.


라디오미르 에일린 익스피리언스 에디션의 백 케이스.



이번 익스피리언스 에디션을 구매하는 고객은 오는 6월 이탈리아의 아말피(Amalfi) 해안에서 파네라이가 복원한 에일린에 탑승하는 익스피리언스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이 시계의 소유자에게는 파네라이가 프랑스의 럭셔리 NFT 플랫폼인 아리아니(Arianee)에서 발행한 특별한 제네시스 NFT 아트가 제공된다. 파네라이 제네시스 NFT 아트를 소유한 고객은 브랜드가 향후 선보일 웹3 이니셔티브에 먼저 액세스할 수 있으며, 브랜드가 제공하는 독점 서비스와 이벤트 등도 즐길 수 있다.

Editor: Ko Eun Bin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