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logo02-1.png

리차드 밀 RM 57-03 투르비용 사파이어 드래곤

리차드 밀은 사파이어와 레드 골드 소재로 제작한 용 형상의 예술적 조각품에 투르비용 무브먼트를 탑재한 RM 57-03 투르비용 사파이어 드래곤을 선보였다. 투명한 사파이어 블록을 조각해 용의 몸통을 만들고, 레드 골드로 용의 머리와 발을 제작한 예술적인 타임피스는 오직 아시아에서만 출시된다.


리차드 밀 RM 57-03 투르비용 사파이어 드래곤

RM 57-03

투르비용 사파이어 드래곤

기능 시, 분

무브먼트 매뉴얼

케이스 카본 TPT, 가로세로 42.7 x 50 mm

다이얼 스켈레톤

스트랩 러버



"용의 화룡점정이라고 할 수 있는 혀와 눈은 극도로 미세한 작업인 골드 페인팅 공정을 통해 용의 단호하고 강렬한 기운을 담아 표현함으로써 타임피스의 예술적인 완성도를 극대화했다."


리차드 밀은 2012년 사파이어 케이스의 ‘RM056 투르비용 스플릿 세컨즈 크로노그래프’를 출시한 이래 다양한 사파이어 크리스털 케이스의 타임피스를 선보여왔다. 2019년 9월 리차드 밀은 사파이어 크리스털로 용을 입체감 있게 조각한 예술적 작품을 새롭게 선보이며 예술과 기술이라는 서로 다른 두 영역을 하나의 타임피스 안에 완벽히 담아냈다.


리차드 밀 RM 57-03 투르비용 사파이어 드래곤
사파이어 블록을 조각해 용의 몸통을 만들고, 용의 머리와 발은 레드 골드로 제작한 RM 57-03 투르비용.

‘RM 57-03 투르비용 사파이어 드래곤’은 복잡하고 까다로운 사파이어 기계 가공 공정 기술은 물론, 섬세하고 정교한 인그레이빙이 한데 어우러져 완성되었다. 용은 동양 문화 속의 신화에나오는 상상 속의 동물로 다양한 의미를 갖고 있는데, 인내심과 성공의 상징이자 힘과 권력의 현신으로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요소의 주군(Master)으로 해석되고 있다.


마치 자유자재로 이동하며 타임피스 안에 둥지를 튼 듯한 용의 모습은 태양을 상징하며, 음의 기운을 갖은 물을 상징하는 사파이어가 서로 어울려 멋진 조화를 이룬다. 사파이어는 리차드 밀에서 지금까지 가장 복합적인 구조의 케이스와 무브먼트 부품을 세공하는 데 사용되어 온 소재로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사파이어는 1800비커에 이르는 경도로 인해 작업 공정이 매우 까다롭지만, 스크래치에 강하다. 또한 사파이어의 순도 덕분에 얻어지는 투명함이 놀랍도록 아름답다. 레드골드소재의용머리와발은용의몸통을이루는사파이어 텍스처와 어울리면서도 용의 입체감을 한층 부각될 수 있도록 세공되었다.


리차드 밀 RM 57-03 투르비용 사파이어 드래곤
리차드 밀 RM 57-03 투르비용은 용의 머리와 발, 비늘은 레드 골드 소재 위에 핸드 인그레이빙과 페인팅 작업을 했다.

또한 용의 화룡점정이라고 할 수 있는 혀와 눈은 극도로 미세한 작업인 골드 페인팅 공정을 통해 용의 단호하고 강렬한 기운을 담아 표현함으로써 타임피스의 예술적인 완성도를 극대화했다. 이러한 용의 자태는 스위스 제네바에서 명성이 높은 세계적 인그레이빙 장인인 올리비에 보셰(Olivier Vaucher)의 아틀리에에서 모두 수작업으로 이루어졌다. 올리비에 보셰는 2015년 ‘RM 19-02 매그놀리아’ 제작에도 참여한 장인으로 리차드 밀과 협업하며 일하고 있다.


5등급 티타늄 소재의 베이스 플레이트를 기반으로 한 RM 57-03 칼리버는 스켈레톤 구조로 되어 있어 무브먼트와 기어들의 탁월한 움직임을 볼 수 있는 최고의 기회를 제공한다. RM 57-03 투르비용 사파이어 드래곤은 수많은 실험을 거쳐 입증된 전통적인 기술과 새로운 혁신이 결합된 타임피스로서 리차드 밀의 아트피스 컬렉션에 자연스럽게 합류할 것으로 보인다. 이 시계는 오직 55점만 한정 생산하며, 아시아에서만 론칭한다. 케이스는 카본 TPT 및 다양한 소재의 케이스로 출시되는데, 그중 5점만 전체 사파이어 케이스로 선보일 예정이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