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티쏘 PRC 100 솔라

아이코니한 12각형 베젤을 갖춘 PRC 100 은 2000년대 출시 당시 눈길을 끄는 디자인으로 주목받았다. 최근 티쏘는 선구적인 라이트마스터 솔라 쿼츠 무브먼트를 탑재한 PRC 100 솔라를 선보이며 태양 에너지를 손목 위에서 자유롭게 다룰 수 있도록 했다.

티쏘 PRC 100 솔라
티쏘 PRC 100 솔라

PRC 100 솔라는 정확성(Precise), 견고함(Robust), 클래식(Classic)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대담한 실루엣과 선레이 다이얼을 특징으로 한다. 직경 39mm와 직경 34mm의 두 가지 사이즈와 가죽 스트랩 또는 스테인리스 스틸 브레이슬릿을 갖춘 다양한 버전으로 출시되는 PRC 100 솔라는 태양 에너지를 시간 측정의 예술로 승화시켜 착용자와 함께 역동적으로 움직인다.

티쏘 PRC 100 솔라
티쏘 PRC 100 솔라

PRC 100 솔라는 각기 다른 자신감의 표현을 담은 다양한 스펙트럼을 제공한다. 직경 39mm의 5종은 모두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로 제작는데, 2종은 블랙 PVD 코팅으로 올 블랙 룩을 완성한다. 스테인리스 스틸 모델은 실버 선레이 다이얼과 딥 블루 다이얼의 버전으로 출시된다.


PRC 100 솔라는 스테인리스 스틸 브레이슬릿과 가죽 스트랩 옵션을 제공하는데, 브라운 가죽 스트랩과 매치한 스테인리스 스틸 모델은 클래식한 느낌을, 블랙 가죽 스트랩을 매치한 풀 블랙 버전은 저녁 하늘처럼 깊은 인상을 준다.

티쏘 PRC 100 솔라는 스테인리스 스틸 브레이슬릿 또는 가죽 스트랩을 매치할 수 있다.
티쏘 PRC 100 솔라는 스테인리스 스틸 브레이슬릿 또는 가죽 스트랩을 매치할 수 있다.

티쏘는 또한 올해 하반기에 PRC 100 솔라의 직경 34mm 버전을 출시한다. 이 제품은 자신만의 스타일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위해 디자인된 세련된 비율과 빛나는 팔레트로 선보일 예정이다. 직경 34mm 버전의 PRC 100 솔라는 모든 빛을 사로잡는 실버 또는 라이트 블루 선레이 다이얼이 장착된 스테인리스 스틸 모델 그리고 투톤 PVD 로즈 골드 버전과 풀 옐로 골드 PVD 모델로 출시된다.

티쏘 PRC 100 솔라
티쏘 PRC 100 솔라 

티쏘 PRC 100은 수퍼루미노바로 코팅된 핸즈와 인덱스 덕분에 해가 진 후에도 오랫동안 가시성을 보장하여 항상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PRC 100 솔라의 기술력을 보여주는 분해도.
PRC 100 솔라의 기술력을 보여주는 분해도.

PRC 100 솔라는 정밀성이 검증된 F06.615 쿼츠 스위스 메이드 무브먼트로 구동된다. 라이트마스터 테크놀러지(Lightmaster Technology)를 구현한 티쏘의 기술력은 태양을 활용하면 워치메이킹에 혁신적인 변화를 일으킬 수 있음을 뒷받침한다. 라이트마스터 솔라 테크놀러지는 자연광과 인공광을 모두 포착하여 시계를 최소한의 노출로 지속적으로 작동할 수 있게 해주는 획기적인 기술이다.

라이트마스터 테크놀로지를 구현한 티쏘 PRC 100 솔라
라이트마스터 테크놀로지를 구현한 티쏘 PRC 100 솔라

다이얼 아래에 보이는 태양광 패널을 사용하는 기존의 태양광 시계와는 달리, PRC 100 솔라는 사파이어 크리스탈 아래에 위치한 솔라 패널을 통해 광원을 통합하여 깔끔하고 끊김 없는 디자인을 구현한다. 사파이어 크리스탈을 통과한 빛은 다이얼의 미학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도 에너지 흡수를 최적화하는 미세한 벌집 구조의 태양 전지(Solar Cell)에 도달한다. 그런 다음에 통합된 제브라 커넥터(Zebra Connector)를 통해 정밀성이 검증된 F06.615 쿼츠 스위스 메이드 무브먼트로 에너지가 전달된다. 여분의 에너지는 충전식 어큐뮬레이터에 저장되어 완전 충전 시 어둠 속에서도 14개월 동안 동력이 유지된다.

티쏘 PRC 100 솔라는 사파이어 크리스털 아래에 위치한 솔라 패널을 통해 광원을 통합했다.
티쏘 PRC 100 솔라는 사파이어 크리스털 아래에 위치한 솔라 패널을 통해 광원을 통합했다.

최적화된 소비를 가능케 하는 스위스 메이드 무브먼트 덕분에 최소한의 빛에 노출되면서도 에너지 보존력이 극대화되어 지속적으로 작동할 수 있다. 10분의 일광만으로도 24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므로, 하루에 몇 분만 착용해도 시계를 무한정으로 사용할 수 있다. 에너지 표시 기능(End of Energy, EOE)은 배터리가 부족하여 재충전이 필요할 때초침이 4초 간격으로 건너뛰도록 한다. 빛에 노출되면 무브먼트가 리듬을 회복하는데, 바로 이것이 바로 스위스 엔지니어링의 증거다.

티쏘 PRC 100 솔라 39mm 5종.


나아가 PRC 100 솔라는 내구성과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해 표준 2년 보증에 1년을 더해 총 3년의 보증 기간을 제공함으로써 티쏘의 지속되는 성능에 대한 가치와 헌신을 반영한다.


Editor: Lee Eun Kyong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