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 낙원으로 데려다 주는 튜더 블랙 베이
- revuedesmontres
- 6월 16일
- 1분 분량
2024년 블랙 베이 크로노 핑크 다이얼, 올해 초 블랙 베이 크로노 플라밍고 블루를 선보였던 튜더가 이번에는 블랙 베이 54 라인에 새로운 “블루 라군”컬러 다이얼을 매치한 신제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레퍼런스 7922 오이스터 프린스 서브마리너에서 영감은 받은 블랙 베이 54는 지금까지 튜더가 선보인 블랙 베이 모델들 중에서 가장 오리지널 모델에 가깝다. 7922는 초기 스몰 크라운을 사용했으며 깔끔하고 더 통일성 있는 디자인을 위해서 12시 방향에 있던 레드 컬러의 삼각형을 없앴다. 이 전통을 계승한 블랙 베이 54는 오리지널 모델을 상기시키는 작은 디테일들을 차용함으로써 결과적으로 큰 차이를 만들어냈다.
핸즈의 경우 비율 조정과 더불어 1954년 제작되었던 것처럼 베이스에 고정되어 있다. 베젤 가장자리도 7922의 인체공학적 패턴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다.

새로운 버전의 블랙 베이 54가 매력적인 이유는 비단 케이스 사이즈 때문만은 아니다. 모래의 질감을 살린 다이얼과 미러 폴리싱 처리된 베젤의 마법 같은 조합 그리고 손목을 완벽하게 감싸며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하는 5열-링크 브레슬릿이 만나 특별한 매력을 선사한다. 브레슬릿은 빠른 길이 조정이 가능한 튜더 "T-fit" 클라스프를 갖추고 있어서 별도의 도구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5단계로 총 8mm까지 브레슬릿의 총 길이를 즉각적으로 미세하게 조정할 수 있다.

블랙 베이 54 “블루 라군”은 튜더 자체 제작 칼리버 MT5400로 구동된다. 오픈워크 및 새틴 브러시 마감 처리된 텅스텐 모노블록 로터에는 샌드 블라스트 디테일이 가미되었으며, 브릿지와 메인 플레이트는 샌드 블라스트와 폴리싱 처리가 교차되고 레이저로 각인된 무늬가 특징이다. 이 무브먼트는 견고함과 정확성을 보장하기 위해 2점 고정 시스템으로 견고해진 횡단 지지대를 통해 일정한 왕복 운동이 가능한 가변 관성 밸런스를 갖추고 있다.
Editor: Lee Eun Ky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