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logo02-1.png

튜더 블랙 베이 프로

2012년 첫선을 보인 튜더의 블랙 베이는 1950년대 초기에 출시되었던 브랜드의 1세대 다이버 워치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뛰어난 시간 측정 능력과 내구성 그리고 최상의 마감 품질 등을 아우르는 블랙 베이는 출시와 동시에 큰 화제를 일으켰고, 단숨에 브랜드의 대표 컬렉션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튜더 블랙 베이 프로
블랙 베이 프로

2021년에는 브랜드 최초의 옐로우 골드 케이스가 적용된 블랙 베이 모델을 시작으로 925 실버 케이스에 토프 컬러 다이얼을 매치한 모델, 브론즈 모델 그리고 올 블랙 컬러 세라믹 등으로 제작한 모델 등을 선보이며 블랙 베이 라인을 더욱 확장했다. 2022년 튜더는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은 물론, 듀얼 타임 존 기능까지 제공하는 새로운 테크니컬 워치 ‘블랙 베이 프로’를 선보였다.


튜더 블랙 베이 프로
튜더 블랙 베이 프로

새로운 블랙 베이 프로는 직경 39mm의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로 제작되었다. 케이스에 고정된 베젤에는 세컨드 타임 존의 시간을 알려주는 24시간 눈금이 새겨져 있다. 튜더의 장미 로고가 장식된 크라운은 최적의 그립감을 위해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되었고, 브랜드의 과거 테크니컬 워치와 동일하게 크라운이 미들 케이스에 밀착되어 중간의 튜브가 보이지 않는 점이 미적인 특징 중 하나다.


튜더 블랙 베이 프로
튜더 블랙 베이 프로

다이얼에는 매트한 블랙 컬러가 매치되었고, 핸즈에는 튜더의 상징 중 하나인 스노우플레이크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옐로우 컬러의 핸드는 사용자가 설정한 두 번째 타임 존의 시간을 표시하며, 화이트 컬러의 짧은 핸드는 로컬 타임의 시를 알려준다. 미닛은 화이트 컬러의 검형 핸드로 확인할 수 있고, 얇고 간결한 화이트 컬러의 핸드로 초를 알려준다. 핸즈는 최상급 슈퍼 루미노바로 코팅 처리했으며, 아워 인덱스는 브랜드 최초로 모노블록 형태의 발광 물질로 제작했다.


튜더 블랙 베이 프로
튜더 블랙 베이 프로

블랙 베이 프로는 GMT 기능을 제공하는 인하우스 오토매틱 무브먼트인 칼리버 MT5652로 구동된다. 양방향 회전 로터 시스템을 갖춘 이 무브먼트는 실리콘 소재의 밸런스 스프링이 탑재되어 있어 시계를 자기장으로부터 보호해준다. 또한 약 70시간의 파워 리저브를 제공해 사용자가 금요일 저녁에 시계를 푼 뒤 월요일 아침까지 착용하지 않아도 시간을 다시 맞출 필요가 없다.


튜더 블랙 베이 프로
튜더 블랙 베이 프로

블랙 베이 프로는 스테인리스 스틸 브레이슬릿과 가죽 스트랩 또는 옐로우 컬러 포인트가 더해진 블랙 컬러의 패브릭 스트랩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스테인리스 스틸 브레이슬릿은 별도의 도구 없이 길이를 최대 8mm까지 미세하게 조정할 수 있는 있는 T-핏(Fit) 기능을 탑재해 뛰어난 착용감을 선사한다.


Editor: Ko Eun Bin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