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WWG 2025 태그호이어 포뮬러 1 솔라그래프

2025년부터 F1 경기의 공식 타임키퍼로 복귀한 태그호이어는 올해 디자인과 성능을 완전히 업그레이드한 9종의 차세대 포뮬러 1 모델을 출시한다. 새롭게 다듬은 직경 38mm의 케이스와 태양광 에너지를 활용하는 최첨단 솔라그래프 무브먼트,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는 생동감 넘치는 컬러 팔레트 등이 돋보이는 새로운 포뮬러 1 모델을 자세히 들여다보자.

2025년의 차세대 포뮬러 1 모델.
2025년의 차세대 포뮬러 1 모델.

태그호이어 포뮬러 1 컬렉션은 태그 그룹이 호이어를 인수한 이후 브랜드가 공식적으로 ‘태그호이어’라는 새로운 이름을 갖게 된 1986년에 첫 선을 보였다. 모터 레이싱의 박진감 넘치는 에너지를 구현한 이 아이콘은 처음부터 스타일과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고객을 위해 고안되어 강렬한 컬러를 활용한 미래지향적 디자인, 유지보수가 간편한 쿼츠 무브먼트, 얇은 손목부터 두꺼운 손목까지 모두 아우르는 여러 사이즈 옵션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 등이 특징이었다. 이러한 전략은 새로운 고객들의 눈길을 단번에 사로잡았고, 포뮬러 1 컬렉션은 이후 많은 이들의 ‘첫 스위스 시계’로 선택 받으며 시대를 초월한 아이콘으로 거듭났다. 그리고 태그호이어가 2025년에 약 22년 만에 F1의 공식 타임키퍼로 복귀하자 포뮬러 1 컬렉션은 새로운 시대를 위한 디자인으로 다시 태어났다.

차세대 포뮬러 1 컬렉션의 코어 컬렉션 모델 2종.


새로운 태그호이어 포뮬러 1 컬렉션은 레이싱에서 영감을 받은 오리지널 모델의 고유한 디자인에 역동적 감각을 더한 9가지 버전으로 구성되었다. 그중 스틸 케이스와 브레이슬릿에 화이트 또는 블루 컬러 다이얼을 장착한 2종의 모델과 레드 컬러의 TH-폴리라이트 케이스에 화이트 컬러 다이얼을 장착한 1종의 모델은 코어 컬렉션 제품으로 출시되며, 이를 제외한 나머지 6종의 모델은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선보인다.


F1 멕시코 그랑프리 경기가 열리는 10월에 출시 예정인 리미티드 에디션 모델. (Ref. WBY1117.FT8087)


차세대 태그호이어 포뮬러 1 모델의 전체적 실루엣은 케이스나 러그, 브레이슬릿 등이 서로 단절된 듯한 구조를 뜻하는 오리지널 모델의 상징적 디자인 요소인 데크로셰(Décroché)를 그대로 반영했다. 여기에 우아함과 스포티한 미적 디테일을 더하면서 스포츠 워치와 데일리 워치 간의 완벽한 균형을 맞췄다. 다양한 손목 크기에 자연스럽게 어울리도록 섶계한 직경 38mm의 케이스는 모델에 따라 스테인리스 스틸 또는 TH-폴리라이트로 제작했다. 이번에 새롭게 도입한 TH-폴리라이트는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난 동시에 무한한 색상 구현이 가능한 신소재로 혁신을 향한 태그호이어의 끊임없는 헌신을 강조한다.

차세대 포뮬러 1 모델의 다이얼, F1몬자 그랑프리 경기가 열리는 9월 출시 예정.
차세대 포뮬러 1 모델의 다이얼, F1몬자 그랑프리 경기가 열리는 9월 출시 예정.

양방향 회전 베젤 또한 다양한 색상의 TH-폴리라이트로 제작했다. 이를 회전할 때는 전보다 고급스러운 기계적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도록 미세한 변화를 주었다. 다이얼에는 두 가지 메인 컬러를 활용하며 뛰어난 대비 효과를 연출했다. 슈퍼 루미노바로 코팅 처리한 인덱스는 오리지널 모델의 쉴드형 마커를 더욱 입체적이고 모던한 스타일로 재해석하면서 다이얼의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강조했으며, 오리지널 모델에서 영감을 받은 핸즈는 정교한 마감과 개선된 비율로 재탄생해 워치의 프리미엄한 캐릭터를 더욱 강화했다. 날짜 표시 창은 다이얼의 3시 방향에 배치하고, 태그호이어의 로고는 다이얼 상단에 장식했다.

차세대 포뮬러 1 모델 3종.
차세대 포뮬러 1 모델 3종.

이번 모델의 중심에는 태그호이어 포뮬러 1 컬렉션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솔라그래프 무브먼트가 자리한다. 태그호이어의 솔라그래프 무브먼트는 무한한 에너지원인 태양광을 활용하는 점이 특징이다. 이 무브먼트는 태양광 또는 인공광을 통해 충전할 수 있으며, 단 2분간 직사광선에 노출해도 하루 동안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완전히 충전된 상태에서는 40시간 미만의 햇빛 노출만으로는 최대 10개월간 작동이 가능하다. 또한 솔라그래프 무브먼트는 초고효율의 충전 기능을 갖추고 있어 시계가 잠시 멈추더라도 단 10초만 빛에 노출하면 즉시 다시 작동시킬 수 있으며 최대 15년의 긴 수명을 자랑한다.

(왼) 스틸 브레이슬릿, (오) 러버 스트랩.


모든 모델은 태그호이어 로고가 양각된 다이내믹한 러버 스트랩부터 레이싱 스타일의 러버 스트랩 또는 스포티한 스테인리스 스틸 브레이슬릿과 매치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모델을 위해 새롭게 디자인된 스틸 브레이슬릿은 전보다 부드러운 연결과 유연한 착용감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한층 정교해진 마감 처리가 더해져 더욱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차세대 포뮬러 1 모델은 최대 수심 100m의 방수 성능을 제공한다.


Editor: Ko Eun Bin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