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여성을 위한 블랑팡의 스물여섯 번째 밸런타인데이 시계

블랑팡은 2001년부터 여성을 위한 밸런타인데이 에디션을 매년 선보이고 있다. 올해 26번째 에디션으로 제작된 ‘빌레레 생 발렌타인 2026(Villeret Saint-Valentin 2026)’은 심미성을 갖추면서도 여성 시계 제작 노하우의 정수를 보여주기 위해 메종이 오랜 시간 쌓아온 노하우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빌레레 생 발렌타인 2026

빌레레 생 발렌타인 2026

블랑팡은 1956년 여성 시계가 주얼리로써 여겨지던 시기에 직경 11.85mm에 불과한 당시 세계에서 가장 작은 원형 기계식 무브먼트를 발표하며 시계의 본질적인 측면에 더욱 집중하는 면모를 보인 바 있다. 이에 대한 헌사로 블랑팡은 밸런타인데이 한정 제품을 한층 더 작은 사이즈로 선보였다.

화이트 골드로 제작한 직경 21.5mm의 신제품은 베젤에 다이아몬드를 세팅하고 화이트 머더 오브 펄 다이얼을 매치했는데, 머더 오브 펄 중에서 단 2% 미만으로 생산되는 나크르 펄레(Nacre Perlée) 화이트 머더 오브 펄을 적용해 제품의 희소성을 더욱 높였다. 나크르 펄레는 세상에서 가장 희귀하고 섬세한 시계 소재 중 하나로 선별과 가공 전 과정에서 고도의 장인 기술이 요구되는 소재다.


빌레레 생 발렌타인 2026

빌레레 생 발렌타인 2026

블랑팡은 시간의 본질적인 측면에 집중하기 위해 오로지 시간과 분이라는 기능만을 이번 제품에 탑재했다. 뿐만 아니라 인덱스를 과감하게 생략하고, 오픈워크 핸즈를 채택해 머더 오브 펄의 아름다움을 온전히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블랑팡 로고 상단에는 하트 컷 다이아몬드를 세팅해 밸런타인 에디션의 정체성을 투영했다.


빌레레 생 발렌타인 2026 백 케이스.

빌레레 생 발렌타인 2026 백 케이스.

블랑팡은 미학과 기술적 완성도를 모두 추구하는 여성을 위해 설계된 이번 에디션에 매뉴팩처 칼리버 615를 탑재했다. 직경 15.70mm에 불과한 이 콤팩트한 무브먼트는 실리콘 헤어스프링을 갖추어 향상된 정밀도와 우수한 항자성을 제공한다. 사파이어 크리스털 케이스 백을 통해서는 하트 모티프가 인그레이빙된 로터를 비롯해 오뜨 오를로제리 전통에 따라 정교하게 완성된 무브먼트 장식을 감상할 수 있다.

빌레레 생 발렌타인 2026

빌레레 생 발렌타인 2026

이 특별한 타임피스는 2월 14일을 상징하는 숫자에서 착안해 단 14점만 한정 제작되었으며, 체리 레드컬러의 레더 스트랩이 더해져 사랑의 색감을 은은하게 담아냈다.

Editor : Kim Da Som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