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가리와 필립스 박스 & 루소(Phillips in Association with Bacs & Russo)가 함께 제작한 특별한 옥토 피니씨모 워치를 선보였다. 올해로 탄생 10주년을 맞이한 불가리의 아이코닉한 옥토 컬렉션을 기념하기 위해 제작된 이 시계는 전설의 반열에 오른 옥토 피니씨모 워치의 현대적인 정체성을 고수하면서도 독창적인 방식으로 재해석한 점이 특징이다.
지난 10년 간 불가리의 옥토 컬렉션은 워치메이킹 역량, 많은 기술 관련 신기록, 아이코닉한 형태, 강렬한 모노크롬 스타일 등으로 오트 올로제리 세계에서 고유의 발자취를 남겨 왔다. 불가리 워치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파브리지오 부오나마사 스틸리아니(Fabrizio Buonamassa Stigliani)는 “진정한 워치메이킹 애호가들의 만남을 통해 탄생한 옥토 피니씨모 스페셜 에디션은 컬렉터 워치 세계를 대변하는 필립스, 그리고 혁신과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불가리의 디자인 코드 간의 연결고리를 상징합니다”라고 전했다.
(좌) 옥토 피니씨모 불가리 x 필립스 리미티드 스페셜 에디션, (우) 불가리의 울트라-씬 무브먼트가 탑재된 옥토 피니씨모 불가리 x 필립스 리미티드 스페셜 에디션.
옥토 피니씨모 리미티드 스페셜 에디션은 기하학적인 정밀함, 중심 축 주위로 투영된 대칭성이 지배하는 그래픽적인 균형미, 팔각형 안에 드러나는 원의 대조적 형태를 보여주는 동시에 옥토 워치의 미니멀한 형태를 더욱 강조하는 디자인으로 완성되었다. 직경 40mm 사이즈로 출시되는 이 시계는 케이스와 다이얼 그리고 브레이슬릿 등이 모두 샌드 블라스트 처리된 티타늄으로 제작되었다. 옥토 워치의 고유한 매력을 강조하기 위해 옥토 피니씨모 라인 최초로 7시 방향의 스몰 세컨즈 인디케이터를 과감히 없앴고, 빈티지한 서체 및 디자인으로 완성된 인덱스는 레이저 인그레이빙했다.
이 시계는 단 2.23mm의 얇은 두께를 자랑하는 불가리의 인하우스 엑스트라 플랫 오토매틱 무브먼트인 칼리버 BVL138을 탑재했다. 무브먼트의 구동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사파이어 크리스털 백 케이스에는 리미티드 에디션임을 강조하는 문구와 필립스의 로고가 새겨져 있어 특별함을 더한다. 칼리버 BVL138은 약 60시간의 파워 리저브를 제공한다. 불가리와 필립스가 함께 제작한 특별한 옥토 피니씨모 워치는 단 50점 한정 생산되었으며, 오직 필립스 워치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박스 & 루소의 시니어 컨설턴트 오렐 박스(Aurel Bacs)와 유럽과 중동 지역 워치 디렉터 알렉산드르 고트비(Alexandre Ghotbi)는 “우리는 다양한 소재와 다이얼 피니싱을 제안하였지만 곧 시계의 얇은 두께로 인해 한계에 부딪힐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 분할된 다이얼 디자인에서 우리는 대칭미를 만들어내고, 20세기의 위대한 이탈리아 건축가와 디자이너들에게 경의를 표하고자 했습니다. 이 모델에서 처음으로 스몰 세컨즈 카운터를 없애며 커다란 숫자와 챕터 링을 갖춘 인그레이빙 다이얼에 시선을 집중시키고 싶었습니다. 조명에 따라 블랙에서 그레이, 브론즈로 컬러가 변하는 모습이 매력적입니다”라고 말했다.
Editor: Cho Hye Ri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