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logo02-1.png

GPHG 2021 14개 부문 84점 후보작 발표

지난 9월 8일 GPHG 2021의 84점 후보작이 발표되었다. 전 세계 500여 명의 아카데미 멤버가 선정한 14개 부문의 84점 후보작은 GPHG 홈페이지(www.gphg.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GPHG 2021
GPHG 우승 트로피

제네바 시계 그랑프리(GPHG : Grand Prix d’Horlogerie de Genève)는 명실공히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시계 시상식이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전 세계 시계 업계에 종사하는 수백여 명의 관계자로 구성된 ‘GPHG 아카데미’를 출범해 공신력을 높였다. 첫해 350여 명이었던 아카데미 멤버는 올해 500명으로 확대되었고, 지난 5월 아카데미 멤버들로부터 후보작을 추천받았다. 그리고 9월 초까지 1차 투표를 실시해 14개 카테고리에서 84점의 시계를 선정했다. 이 시계들은 최고상인 에귀유 도르를 포함해 18개 상을 획득하기 위한 경쟁을 계속할 것이다.



새롭게 선임된 GPHG의 권위자


GPHG는 최종 후보작 84점 발표에 앞서 GPHG의 새로운 심사위원장을 발표했다. 지난해까지는 오렐 박스(Aurel Bacs)가 심사위원장을 역임했고, 올해는 세계적인 저널리스트이자 역사학자인 니컬러스 포크스(Nicholas Foulkes)가 새로운 회장으로 선임되었다. 파텍 필립과 까르띠에 등에 관한 책을 포함해 수많은 책을 저술하고 <베니티 페어>와 <파이낸셜 타임스>에도 계속해서 글을 기고하고 있는 그는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최고의 권위자 가운데 한 사람이다.


GPHG 2021
니컬러스 포크스

니컬러스 포크스는 “몇 년 동안 심사위원으로 활동하며 워치메이킹 커뮤니티의 주요 인물들과 함께 일하는 것이 제게는 특권이자 큰 기쁨이었습니다. 시계의 우수성을 강조하고 보상하는 GPHG의 역할은 그 어느때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GPHG 심사위원단을 이끌게 된 것과 오렐 박스의 놀라운 작업을 이어받게 된 것은 제게 놀라운 영광입니다”라고 말했다.


니컬러스 포크스를 포함해 GPHG 아카데미 멤버 중에서 선정될 30명의 심사위원 명단은 9월 말에 공식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며, 선정된 심사위원들은 시상식이 열리기 며칠 전에 스위스 제네바에서 비공개로 만나 84점의 시계를 평가할 예정이다. 아울러 500여 명의 아카데미 멤버도 전용 디지털 플랫폼에서 최종 투표에 참여할 계획이다. 세계에서 가장 권위있는 시계 시상식인 GPHG의 모든 투표와 심사는 철저히 비밀로 이루어지며, 2021년 시상식은 11월 4일 제네바에서 열린다.


Editor : Lee Eun Kyong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