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혁신적인 코발트 크롬 워치를 선보인 로저 드뷔

최종 수정일: 1일 전

전위적이고 모험적인 오뜨 올로제리를 선도하는 로저 드뷔가 첨단 소재 코발트 크롬을 사용한 엑스칼리버 모노밸런시어 코발트를 출시했다. 엑스칼리버 컬렉션은 스켈레톤 무브먼트를 중심으로 한 디자인 철학을 유지해왔으며 엑스칼리버 모노밸런시어는 이름의 ‘모노밸런시어(Monobalancier)’가 나타내듯 하나의 밸런스 휠을 대담하게 드러낸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러한 설계는 엑스칼리버 컬렉션 내에서도 투르비용 컴플리케이션을 탑재한 ‘엑스칼리버 모노 투르비옹’ 또는 두 개의 투르비용 케이지를 갖춘 ‘엑스칼리버 더블 투르비옹’과 뚜렷하게 구분된다.

엑스칼리버 모노밸런시어 코발트 크롬
엑스칼리버 모노밸런시어 코발트

엑스칼리버 모노밸런시어 코발트 크롬은 자동차나 항공우주 분야 같은 첨단 산업에서 사용되는 코발트 크롬 소재를 사용해 로저 드뷔의 진취적인 워치메이킹 철학을 담았다. 시계 제조에서 흔히 찾아볼 수 없는 코발트 크롬은 로저 드뷔의 독점적인 마이크로 멜트 공정을 통해 항상 밝은 광택을 유지하도록 재탄생되었으며 스테인리스 스틸보다 뛰어난 내구성, 높은 항자성 그리고 화이트 골드보다 밝은 광택을 자랑한다.

엑스칼리버 모노밸런시어 코발트 크롬의 다이얼.
엑스칼리버 모노밸런시어 코발트의 다이얼.

직경 42mm 케이스와 브레이슬릿에 모두 코발트 크롬 소재가 사용된 이번 신제품은 모노밸런시어의 핵심 정체성인 스켈레톤 구조의 오토매틱 무브먼트 RD720SQ 칼리버로 구동된다. 총 178개의 부품으로 완성된 이 칼리버는 최적화된 마이크로 로터, 다이아몬드 코팅된 실리콘 이스케이프먼트 휠 그리고 다이아몬드 코팅된 실리콘 팔렛 스톤이 결합되어 우수한 효율성과 72시간의 파워 리저브를 보장한다. 또한 총 14가지의 정교한 마감 기법을 사용해 정밀도와 기능성뿐만 아니라 모든 표면을 수작업으로 마감했음을 인정받아야 부여되는 푸아송 드 제네바(Poinçon de Genève) 인증을 받았다.

(좌)엑스칼리버 모노밸런시어 코발트 (우)엑스칼리버 모노밸런시어 코발트의 백 케이스.

코발트 크롬의 은회색 광택과 조화를 이루는 블루 톤의 스켈레톤 다이얼은 코발트 블루 안료에서 착안한 컬러로 무브먼트의 정교한 움직임을 드러내는 동시에 각도에 따라 미묘하게 변하는 색조로 로저 드뷔의 시그니처인 별 모양 구조를 강조한다. 시와 분을 나타내는 스켈레톤 핸즈는 골드 소재에 코발트 크롬 도금으로 마감했고 수퍼-루미노바를 적용해 가시성을 높였다. 이 시계는 코발트 크롬 소재의 브레이슬릿 뿐만 아니라 블루 러버 스트랩이 추가로 제공된다.   

엑스칼리버 모노밸런시어 레인보우
엑스칼리버 모노밸런시어 레인보우

최근 로저 드뷔는 우주적 광채가 돋보이는 엑스칼리버 모노밸런시어 레인보우도 컬렉션에 추가했다. 직경 42mm의 핑크 골드 케이스를 갖춘 이 시계는 루비와 사파이어, 투르말린으로 구성된 바게트 컷 젬스톤을 베젤에 레인보우 세팅해 예술적인 매력을 더했다. 옐로우 사파이어 11개, 오렌지 사파이어 7개, 루비 5개, 퍼플 사파이어 15개, 블루 사파이어 10개, 그린 투르말린 5개, 그린 사파이어 7개에 이르는 총 60개의 각기 다른 젬스톤이 어우러져 완성된 이 섬세한 그라데이션은 로저 드뷔 장인정신의 산물이다.

엑스칼리버 모노밸런시어 레인보우
엑스칼리버 모노밸런시어 레인보우

또한 핑크 골드 코팅된 스켈레톤 다이얼은 시그니처 별 모양으로 우주적 모티프를 강화했으며 그 사이로 RD720SQ 칼리버가 작동하는 생생한 모습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퀵 릴리스 시스템을 통해 손쉽게 교체 가능한 그린 컬러의 송아지 가죽 스트랩을 매치한 이 시계는 28점 한정판이다.

Editor : Choi Ha Young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