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logo02-1.png

태그호이어 까레라 크로노그래프 다토

지난 1월 29일 미국 마이애미에서는 다섯 번째 LVMH 워치 위크가 개최되었다. 2020년 1월에 첫 선을 보인 LVMH 워치 위크는 태그호이어와 제니스, 불가리 그리고 위블로 등 LVMH 그룹에 소속된 워치 브랜드들이 새롭게 출시될 시계를 선보이는 이벤트다. 그중 태그호이어가 공개한 2종의 새로운 까레라 크로노그래프 모델 중 1월에 글로벌 론칭하는 새로운 ‘다토(Dato)’ 모델을 소개해보려 한다.


태그호이어 까레라 크로노그래프 다토
태그호이어 까레라 크로노그래프 다토

1963년 탄생한 태그호이어 까레라 컬렉션은 큼직한 사이즈의 케이스와 강렬하게 각진 러그, 태키미터와 펄소미터를 비롯해 3개의 서브 카운터가 배치된 가독성 높은 다이얼 그리고 격렬한 주행 중에도 끄떡없는 충격 저항성 등을 특징으로 한다. 2023년 태그호이어는 까레라 컬렉션의 출시 6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컬렉터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는 ‘글라스박스’ 디자인을 되살려내거나 특별한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이며 컬렉션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었다.


지난 1월 29일 개최된 2024년 LVMH 워치 위크에서는 글라스박스(Glassbox) 스타일의 사파이어 크리스털과 '다토' 레이아웃을 갖춘 틸 그린 컬러의 까레라 크로노그래프를 선보이며 브랜드의 풍부한 헤리티지를 보존하면서 모던함을 수용하고자 하는 브랜드의 열정을 강조했다.


태그호이어 까레라 크로노그래프 다토
태그호이어 까레라 크로노그래프 다토

새로운 모델을 소개하기에 앞서, 태그호이어 까레라 컬렉션의 상징적인 ‘다토’ 레이아웃은 날짜 표시 창이 있는 크로노그래프 모델을 뜻한다. 태그호이어가 처음 까레라 컬렉션을 구상할 당시에는 날짜 표시 창이 없는 디자인을 고안해냈지만, 1966년이 되자 다이얼의 12시 방향에 처음으로 날짜 표시 창을 도입한 모델이 출시되었다.


이를 통해 까레라 컬렉션을 흥미로운 전화점을 맞이했지만, 첫 번째 버전의 ‘다토’ 레이아웃은 크로노그래프가 비활성화된 경우에는 크로노그래프 핸드가 날짜 표시 창을 가려 가독성 떨어졌다. 이 같은 문제점을 발견한 태그호이어는 곧바로 1968년이 되자 날짜 표시 창을 9시 방향으로 이동하며 정확성과 스타일에 향한 브랜드의 헌신을 상징하는 최종 버전의 ‘다토’ 레이아웃을 만들어냈다.


태그호이어 까레라 크로노그래프 다토
태그호이어 까레라 크로노그래프 다토

올해 새롭게 출시된 모델은 상징적인 다토 빈티지 룩을 유지하는 동시에 최상의 착용감을 선사하는 인체 공학적인 디자인을 선보인다. 케이스는 직경 39mm 사이즈의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되었으며 베젤은 최대한 얇고 간결하게 디자인되었다. 사파이어 크리스털은 1970년대의 까레라 모델이 가진 돔 형식의 헤잘라이트 크리스털과 유사한 글라스박스 형태로 디자인되었다. 따라서 사파이어 크리스털이 다이얼의 가장자리를 따라 케이스로 이어지는 태키미터 눈금 위로 매끄럽게 흐르는 곡선 형태로 디자인되어 태키미터 스케일을 더 큰 각도에서 쉽게 읽을 수 있다.


태그호이어 까레라 크로노그래프 다토의 다이얼.


다이얼에는 2021년에 단 500점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출시된 ‘태그호이어 까레라 그린 리미티드 에디션’과 유사한 틸 그린 컬러가 매치되었다. 다이얼의 3시 방향에는 원형 아주르 패턴을 새긴 30분 카운터를, 9시 방향에는 날짜 표시 창을 각각 배치했다. 이 같은 다이얼의 심플한 레이아웃은 원형 브러싱 처리한 다이얼의 표면을 보다 강조한다. 또한 인덱스와 핸즈 등은 로듐 도금 처리하거나 슈퍼 루미노바로 코팅했다.


태그호이어 까레라 크로노그래프 다토의 백 케이스.
태그호이어 까레라 크로노그래프 다토의 백 케이스.

이 시계는 태그호이어의 오토매틱 칼리버 호이어 02로 구동된다. 이 무브먼트는 양방향 와인딩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최대 80시간의 파워 리저브를 제공한다. 사파이어 크리스털 백 케이스를 통해 태그호이어의 상징적인 방패 로고를 모티브로 한 로터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으며 세련된 블랙 컬러의 악어가죽 스트랩과 함께 출시된다.


한편 태그호이어는 그 밖에도 5가지의 새로운 ‘아쿠아레이서 프로페셔널 200 솔라그램’ 모델과 옐로 컬러의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를 활용한 ‘태그호이어 까레라 데이트 플라즈마’, ‘태그호이어 커넥티드 칼리버 E4’ 등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Editor: Ko Eun Bin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