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logo02-1.png

출시되자마자 100배가 넘는 가격에 팔린 시계! 그 이유는?



파텍 필립이 티파니와의 파트너십 170주년을 기념해서 선보인 '노틸러스 ref. 5711/1A-018'이 지난 12월 초 출시되자마자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시튜버 역시 엄청 흥미롭게 이 시계의 출시 소식을 접했는데요. 이번 영상에서는 시계에 관한 디테일부터 12월 11일 필립스 뉴욕 경매에서 엄청난 가격에 낙찰된 스토리까지 비교적 상세하게 다뤘습니다.


170점만 제작하고, 미국에서만 판매하고, 티파니의 VVIP만 구매할 수 있었던 시계! 그 중 한 점은 경매를 통해서 소매가격보다 100배가 넘는 가격에 낙찰되면서 더욱 충격적이었던 시계!

경매 수익금을 비영리단체에 기부한다고 하지만, 가뜩이나 구매하기 어려운 시계를 이런 이벤트를 통해서 더욱 과열되게 만든다는 비판 역시 피해갈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이번 경매를 지켜보면서 많은 시계애호가들이 여러 생각을 했을텐데요...시튜버는 노코멘트 했습니다.

그냥 이런 일이 일어났다고 알려드릴 뿐입니다.


파텍 필립이 티파니를 위해서 제작한 이번 시계를 계기로 럭셔리 스포츠 시계의 리세일 마켓은 더욱 요동치고 있습니다. 과연 언제까지 이런 현상이 이어질지 궁금해 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이런 현상은 아마도 끝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2022년에는 또 어떤 소식이 우리를 놀라게 할 지 기대와 우려의 마음을 담아 이번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bottom of page